본문 바로가기

운영 정책 안내

[중요] 스팸 댓글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최근 블로그 방문과 구독 유도 댓글을 무작위적으로 게시하는 행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스팸 댓글의 경우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티스토리는 카카오 운영 정책에 근거하여 서비스 운영 및 규제 관련 조치를 시행하고 있으며, 해당 정책에서는 ‘도배’를 비롯해 ‘광고·홍보 및 방문 유도, 공감, 친구 신청 등의 행위’를 금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글의 맥락과 맞지 않는 ‘방문, 공감, 친구 신청 유도 댓글’이나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경우 댓글이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으며, 반복될 경우 추가적으로 로그인 제한 등의 계정 규제가 이뤄질 수 있는 점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카카오 운영 정책]

서비스 이용 시 금지하는 활동
(18) 동일한 내용을 동일 개별 서비스 또는 여러 개별 서비스에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행위
(19) 타인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시스템의 취약점을 이용하여 타인의 게시글 또는 공간에 광고·홍보·방문 유도 등 상업적 내용을 등록·전송하거나 ‘공감’, ‘친구신청’ 등의 활동을 하는 행위

*카카오 운영 정책 전문 보기

 

 

더불어 12월 내 '스팸 댓글 휴지통 보내기' 기능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스팸 댓글 휴지통 보내기' 기능은 도배 등 시스템에 의해 스팸으로 판명된 댓글을 자동으로 휴지통으로 보내주는 기능입니다. 모든 블로그에 기본으로 적용되며, 사용을 원치 않을 경우 블로그 관리에서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댓글 휴지통으로 이동된 댓글은 블로그 주인이 복구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휴지통으로 이동된 후 15일 뒤 자동 삭제됩니다.

 

티스토리는 더욱 건강한 블로그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12/12 추가) '스팸 댓글 휴지통 보내기' 기능 신설 안내

 

[안내] '스팸 댓글 휴지통 보내기' 기능 신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스팸 댓글 휴지통 보내기’ 기능이 신설되었습니다. ‘스팸 댓글 휴지통 보내기’는 도배 등 시스템에서 스팸 분류한 댓글을 휴지통으로 이동시켜 주는 기능

notic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