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플러그인

[사용법] 포딕스(Podics) 플레이어 플러그인

음성으로 블로깅을 즐기는 포드캐스터라면 포딕스(Podics) 플레이어 플러그인을 활용해보세요! 멋진 목소리와 직접 만든 음악을 블로그 방문자에게 들려줄 수 있습니다.
Tip. 포딕스 플레이어 플러그인에 대한 모든 궁금증은 포딕스 공식 블로그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 포딕스 홈페이지
☞ 포딕스 공식 블로그
☞ 플러그인 안내 공지


[ 플러그인 사용 안내 ]

포딕스(Podics) 서비스는 자유롭게 본인이 만든 음악을 저장하고 재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포드캐스트/오디오캐스트/비디오캐스트 등의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는 파을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 위젯으로 사이드바 등에 삽입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보다 많은 기능은 포딕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플러그인 적용하기 ]

포딕스 플레이어 플러그인은 블로그 관리자의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에서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창에서 플레이어의 디자인이나 채널, 사이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스킨에 맞는 플레이어를 선택하세요.
Tip. 포딕스 플레이어 플러그인은 '멀티미디어/추천' 플러그인에 해당합니다.


>> Step 1 : 플러그인 활성화하기



 1. 채널아이디
채널아이디 입력을 통해 원하는 포딕스 채널의 포드캐스트들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무 설정을 하지 않았을 때 기본적으로 'recent'가 설정되어있어 최신 포드캐스트 목록이 나옵니다. 포드캐스트를 사용 중이거나 받아보고싶은 채널이 있다면 채널 아이디를 입력해주세요!
Tip. 채널 아이디를 모를 경우 포딕스 아이디닉네임으로 검색한 후 <지정하기>를 통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podics로 검색한 결과

 

 2. 스킨 스타일
포딕스 플레이어는 기본 스킨을 비롯하여 총 7종류가 준비되어 있어 스킨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킨에 맞는 플레이어를 선택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위젯 크기
위젯의 가로 폭을 설정합니다. 사용 중인 스킨에 맞게 조절해보세요. 일반적으로 2단 스킨에는 200 px이, 3단 스킨에는 180 px 이 적당합니다.
Tip. 플레이어 가로 폭은 150 ~ 200 px 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4. 플레이어 가로정렬
사이드바에서 위젯의 정렬 방법을 선택합니다.

 5. 자동팝업 재생 설정
블로그에 방문했을 경우 플레이어를 팝업으로 띄워서 플레이할지 여부를 선택합니다. 팝업으로 띄워두면 블로그 내에서 다른 페이지로 이동해도 끊김 없이 포드캐스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6. 스킨치환자
사이드바를 지원하지 않는 스킨을 사용중이라면 치환자 형태로 스킨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스킨 치환자 사용하는 방법

 - 치환자 : [###_podics_podcast_wodget_###]

 
>> Step 2 : 사이드바 설정하기

설정을 마친 후에는 관리자의 [스킨 > 사이드바 설정]에서 원하는 위치에 포딕스 플레이어 위젯을 삽입해주세요. 삽입한 후 블로그에서 위젯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환자로 삽입하려면 아래 안내를 확인해주세요.

Tip. 치환자로 삽입하는 방법
꼭 사이드바가 아니라도 좀 더 많은 블로거들과 커뮤니케이션이 일어날 수 있는 곳에 치환자를 이용하여 센스 있게 메신저 아이콘을 달아보세요. 치환자 [###_podics_podcast_wodget_###]를 이용하면 쉽고 간단하게 스킨 곳곳에 메신저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스킨 치환자 사용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