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위젯 (Widget)

위젯뱅크 에서 블로그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위젯을 제공해 주는 서비스 "위젯뱅크"가 오픈하였습니다.
(미리 오픈을 해 놓은 상태여서 새관리를 주로 사용하시는 회원님들은 먼저 만나보셨을 것 같습니다. ^^)

위젯, 처음 들어 보시나요?
위젯은 시계, 달력, 예보, 환율 등 간단한 정보를 제공하거나, 동영상과 게임 등 부가기능을 제공하는 작은 미니 프로그램으로 블로그를 비롯한 각종 웹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위젯을 웹위젯이라 합니다. 이런 웹위젯을 Daum의 커뮤니티와 다양한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모아서 제공하는 위젯뱅크를 티스토리 블로거 여러분께 처음으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어렵게 HTML 소스를 통해 위젯을 붙였다거나, 위젯을 사용하고 싶지만 HTML수정이 어려워서 사용하지 못하셨다면, 이제 위젯뱅크에서 쉽게 위젯을 퍼가세요!

Daum 위젯뱅크는?

1. 위젯으로 내 블로그를 업그레이드!
시계, 달력, 날씨 같은 간단한 정보 조회 위젯부터 동영상, 게임까지, 다양한 위젯을 인기순, 최신순으로 찾고 몇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퍼갈 수 있습니다. 제휴사와 사용자, Daum이 만드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위젯은 앞으로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멋진 위젯들을 기대해 주세요! (카페는 연말부터 오픈 될 예정입니다.)

2. 열려 있는 서비스
다양한 위젯을 자유롭게 퍼가고, 누구나 직접 개발한 위젯을 등록하여 교환할 수 있는 개방형 위젯 서비스입니다. 위젯뱅크를 통해  Daum카페, 블로그, 티스토리 이용자가 Daum이 아닌 다양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좋은 서비스를 만들었지만 사용자들에게 소개할 기회가 없었던 개발자는 Daum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개방형 위젯 서비스를 통해 대한민국 커뮤니티의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나가겠습니다.

3. 다양한 곳에서의 활용
Daum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곳에서만 사용 가능 하냐고요? 아닙니다. 위젯뱅크를 통해 Daum 내의 커뮤니티 서비스 뿐만이 아니라, HTML 코드를 삽입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에서 활용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젯뱅크 바로가기


◆ 티스토리에서 위젯뱅크를 만나는 방법

 - 위젯 관리 메뉴 : 새 관리자 -> 플러그인 -> 위젯설정  (새 관리자에서만 메뉴가 표시됩니다.)

# 위젯뱅크를 사용하시려면 Daum 로그인, 로그인 후 티스토리 ID와 연동이 필요합니다.
# 위젯을 퍼온 후 사이드바 설정에서 위젯을 사이드바로 옮겨야 위젯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 설정 및 저장과 관련된 내용은 플러그인 설정과 동일한 구조 입니다.




앞으로 기능 보강과 함께 여러가지 재미있는 위젯들이 속속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아직은 위젯의 양이 많지 않지만 계속 추가될 예정이니 많이 기대 해주세요~! ^^

더 즐거운 블로깅을 원하신다면 위젯뱅크와 함께 그 즐거움을 찾아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