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9/26) 새관리 관련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어떻게 한 주가 지나갔는지도 모를 정도로 시간이 훌쩍 지나간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새로운 블로그 관련 화면과 관련하서 추가된 기능과 버그 수정 내역을 안내 드립니다. 그동안 불편을 겪고 계셨다면 블로그에서 확인해보세요! 남은 부분들도 계속해서 원인 파악 및 수정작업 중이오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완료된 기능 추가 및 개선 사항

※ 기본 관리자 모드 설정 기능 추가 (☞ 자세히 보기)
이전 버전과 새 버전의 관리자 중 어떤 것을 기본 관리자로 사용할지 여부를 직접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관리자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언제든 다른 버전의 관리자로 이동하거나, 기본 관리자 모드를 설정하여 편리하게 원하는 모드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기본 관리자 모드 설정하기

 ① 이전관리/새관리 가기
     각각 다른 버전의 관리자로 이동하며, 기본 모드는 변경하지 않습니다.

 ② 이전관리/새관리를 기본모드로 설정
   
관리자의 기본 모드를 변경하며, 글을 쓰거나 블로그를 관리할 때 해당 버전의 에디터 또는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새글을 쓰거나 글을 새 창에서 수정할 때, 블로그에서 단축키(Q) 클릭했을 때, 로그인 후
     메뉴바 또는 사이드바에서 관리/쓰기 버튼을 클릭했을 때 모두 적용됩니다.



※ 글 수정 시 스크롤 및 커서 위치 문제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글을 수정할 때 스크롤바가 제멋대로 움직이거나 커서가 엉뚱한 곳에 위치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혹시 이런 현상이 계속될 경우에는 사용중인 OS, 브라우저와 함께 제보해주세요!

※ 본문에서 이미지 정렬 방식 개선
이미지를 각각 본문에 삽입한 후 정렬을 통해 나란히 보이도록 조정할 때 한 줄에 붙지 않는 것을 개선하였습니다. 상단 아이콘을 통해 이미지 정렬 방법을 설정하면 나란히 위치하게 됩니다.

진행 중인 기능 추가 및 개선 사항

※ 에디터 인터페이스 개선 (예정)
에디터 구성 및 동선 등 많은 분들이 남겨주신 의견을 고려하여 에디터 내 인터페이스에 개션 여부를 협의, 진행할 예정입니다. 좋은 아이디어나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남겨주세요!

※ 에디터에서 글쓰기 폭과 블로그에서 보이는 폭이 다른 문제 (추후 예정)
에디터 가로폭은 스킨에 포함된 index.xml 파일을 통하여 조정해야 하는데, 현재 업로드한 파일을 관리자 화면 내에서 편집하는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관계로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런 경우 블로그 주소를 남겨주시면 개별적인 조치가 가능하오며, 해당 기능은 준비기간을 거쳐 지원될 예정입니다.

※ 속도 개선 작업 진행 중 (계속 진행 중)
현재 프로젝트 팀을 마련하여 속도 개선을 위한 작업을 진행중입니다. 에디터 기능 및 관리자 메뉴별로 속도를 측정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체적으로 더욱 빠르고 가볍게 느끼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 확인이 필요한 버그나 불편사항은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주세요! (OS와 브라우저 등 사용환경을 남겨주시면 더욱 빠르고 정확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남은 부분 역시 빨리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아래는 현재 원인을 파악하고 있거나 개선 준비 중인 부분입니다.
완료되는대로 공지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관리자에서 블로그 이동 시 로그아웃 되는 문제
+ 사이드바가 초기화되거나 엉키는 문제 (원인 파악에 어려움이 있어 다소 지연됨)
+ 일부 메일 주소로 초대장 발송이 안 되는 문제
+ 일부 브라우저에서 유입경로가 2줄로 넘어가는 문제
+ 일부 브라우저에서 에디터 화면 내 범위 설정이 잘 안 되는 문제
+ 에디터에서 구분선 삽입 시 수정이 안 되거나 글간격이 변경되는 문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