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소식/이벤트 안내

2008 블로그 액션데이에 참여해보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혹시 세계의 모든 블로거들이 참여하는 블로그 액션데이(Blog Action Day) 들어보셨나요?

2007년부터 시작된 블로그
액션데이는 매년 10월 15일, 전세계 블로거들이 한가지 특정 주제에 대해 블로깅하고 이를 통해 생각을 나누는 날이라고 합니다. 2007년 '환경'이라는 주제에 이어, 이번 2008년에는 '빈곤(Poverty)'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고 한다고 하오니, 함께 참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블로그에 의미 있는 이야기도 풀어보고 전세계 블로거들과 나눠보면 어떨까요?
행동하는 블로거라면, 이번 블로그 액션데이에 참여해보세요! (블로그 등록하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One Issue, Thousands of Voices!"
 
2008 블로그 액션데이에 참여하세요!
(공식 홈페이지 : http://blogactionday.org )



※ 액션데이 : 2008년 10월 15일(수)
※ 액션주제
: 빈곤(Poverty)
※ 홈페이지
:
http://blogactionday.org
※ 내 블로그 등록하기 : http://blogactionday.org/en/blogs/new

※ 참여방법 : 아래 3가지 방법으로 '빈곤'에 대해 블로깅하고 공유, 홍보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① Publish! 블로그에 '빈곤(Poverty)'에 대해 블로깅합니다.
빈곤을 주제로 자유롭게 블로깅해주세요. 구체적인 주제는 자유이며, 글, 팟캐스트, 동영상 자료 등 어떤 형식이든 관계 없습니다. 참여하는 블로그를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포스트에 삽입할 수 있는 코드가 제공되며, 참여중인 세계 블로그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국가의 다양한 블로그들이 참여하고 있어요! ^^

블로그 등록하기 참여 중인 세계 블로그 내 자료 업데이트


② Donate! 액션데이에 번 수익을 '기부'합니다. (☞ 추천기관 보기)
블로그 광고나 기타 다른 방법을 통한 수익이 있다면, 액션데이에 번 금액 만큼은 자선업체나 기관에 기부해보면 어떨까요? 추천기관에 기부하거나, 개인적으로 기부하고 영수증을 제출(
central@blogactionday.org)하면 전체 기부금액을 통계로 내게 됩니다. 전세계 블로거들이 보내준 관심과 성원이 어느정도일까요?


③ Promote!  뱃지, 배너를 통해 액션데이를 홍보합니다. (☞ 액션데이 배너)
로고가 포함된 뱃지와 배너를 블로그에 달거나 포스트에 삽입하여 블로그 액션데이를 홍보해주세요. 다양한 사이즈의 색상과 사이즈로 준비되어 있으며, 간단한 HTML 편집을 통해 원하는 위치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환경'을 주제로 진행된 2007년에는 약 2만명의 블로거, 23,000개가 넘는 포스트가 참여하였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얼마나 많은 블로거들이 참여할까요? 한 가지 주제에 대한 다양한 블로그 목소리와 그를 통한 세계의 교류, 비록 하루지만 분명 의미 있는 날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한국, 그리고 티스토리에서도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액션데이를 더욱 빛내주시길 기대해봅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