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플러그인

[사용법] 세계 속의 블로그 플러그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외에 거주 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세계 속의 블로그 플러그인을 활용하여 글을 발행해보세요. Daum 세계 속의 블로그 섹션에 글을 발행하고, 같은 국가 또는 관심 국가 살고 있는 현지 블로거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 Daum 세계 속의 블로그
☞ 세계 속의 블로그 플러그인


[ 세계 속의 블로그 사용 안내 ]

 1. Daum 세계 속의 블로그는?
Daum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는 해외 이용자들을 소개하고, 국내와 해외 또는 해외의 같은 지역에 있는 분들이 서로 만날 수 있도록 만든 서비스입니다. 평소 관심 있었던 나라, 가보고 싶은 나라, 또는 사업이나 유학을 준비하고 있는 나라 블로그를 통해 현지에 거주 중인 분들의 이야기를 읽고 교류할 수 있습니다. 여행 정보는 아니지만 해외에서 진짜 살고 있는 분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세계 속의 블로그 자세히 보기

 2. 내 글이 세계 속의 블로그로 발행됩니다.
블로그에서 발행 글을 작성할 경우, 내 블로그에 저장되는 동시에 세계 속의 블로그로 발행됩니다. 글을 발행하여 관심 있는 분들께 소개해보고, 같은 곳에 살고 있는 다른 블로거들도 만나보세요!

 - 현지 거주 여부를 확인하는 승인 절차가 필요함
 - 발행글만 보내기 가능
 - 플러그인 종료 시 보낸 글 취소 및 탈퇴 처리 됨
 - Daum 회원 가입 여부와 관계 없이 발행 가능


[ 플러그인 적용하기 ]

세계 속의 블로그 플러그인은 블로그 관리자의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에서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p. 세계 속의 블로그 플러그인은 '글 보내기' 플러그인에 해당합니다.



 1. 글 보내기
해당 블로그에서 '발행'으로 설정된 글만 세계 속의 블로그로 발행됩니다. 글을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으시다면 글의 공개상태를 발행으로 설정해주세요.

 2. 승인요청
세계 속의 블로그는 실제로 현지에서 거주하는 분들의 생생하고 다양한 소식을 전하기 위하여 글이 작성되는 IP 주소를 통해 확인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승인 신청에 체크한 후 <사용> 버튼을 누르면 승인 요청이 완료되며, 승인된 후부터 발행 글이 자동으로 보내집니다.

 - 승인 기간 : 신청에서 승인까지 최대 3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승인 거절 사유 : 신청한 후에 '승인 거절' 되었다면, 아래 경우가 아닌지 확인해보세요!
                             ① 현지 거주자가 아닌 경우 (해당 국가에서 글을 작성하지 않은 경우)      
                             ② 블로그에 스크랩, 스팸성 글이 많거나 글이 없는 경우
                             ※ 승인된 블로그라도 상업 또는 스팸 블로그로 신고될 경우 승인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글 발행하기 ]

플러그인 활성화 및 승인 절차까지 모두 마쳤다면 블로그에서 글을 씁니다. 글을 작성한 후 공개상태를 '발행'으로 설정하고 저장하면, 글 등록과 함게 내 글이 세계 속의 블로그로 보내집니다. 세계 지도 위에 표시된 내 글을 확인해보세요!

[ 플러그인을 끄면? ]

만약 거주 중인 국가가 바뀌었거나, 블로그에서 글 보내기를 중단하고 싶을 때에는 플러그인을 꺼 주세요. 플러그인이 비활성화되면 세계 속의 블로그에서 그동안 보내진 글과 블로그 목록이 삭제되며 탈퇴 처리 됩니다. 이후 플러그인을 활성화시킬 때에는 다시 승인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주의해주세요!


세계 속의 블로그를 통해 더욱 다양하고 생생한 이야기들을 만나보고, 관심 지역에 거주 중인 티스토리 블로거 또는 Daum 블로거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