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플러그인

[사용법] Flickr 이미지 넣기 플러그인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하시다가, 글에 어울리는 이미지가 없어 안타까워 한 적이 있으신가요? 꼭 본인이 촬영한 사진이 아니더라도 Flickr 이미지 넣기 플러그인을 통해, Flikcr에서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도록 허락된 이미지를 글에 첨부할 수 있습니다. Flickr 이미지 넣기 플러그인으로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보세요.


[플러그인 적용하기]
Flickr 이미지 넣기 플러그인은 블로그 관리자의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 > 글쓰기]에서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창에서는 삽입되는 이미지 기본 사이즈와 Flickr에 있는 본인 앨범 연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삽입 이미지 기본 사이즈 : 이미지 삽입시 3개의 기본 사이즈가 제공됩니다. 3개의 기본 사이즈는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선택되어질 사이즈를 설정합니다.

(2) 내 Flikcr 계정 연결하기 : Flickr를 사용하시고 Flickr에 본인의 앨범이 있으시다면, 계정연결을  통해 Flickr의 본인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 Flickr 계정 연결하기]
1. 내 Flikcr 계정 연결하기 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Flickr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야후 아이디 또는 Flickr 아이디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2. 아이디 로그인후, 본인의 Flickr 계정에 연결할것인지를 묻는 인증화면이 나타납니다. 체크된 부분의 "넵. 수락하겠습니다." 부분을 클릭하시면, 내 Flikcr 앨범과 티스토리 블로그가 연결되어집니다.

※ Flickr 서비스 속도에 따라 계정 인증시 연결 화면이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다시 계정 연결을 시도해보시거나, 플러그인 설정 내용이 변경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3. Flickr 계정 연결 완료

Flickr 계정 연결이 완료되면, 위와 같이 "연결되었습니다. 설정을 저장해 주세요" 라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반드시 "저장" 버튼을 눌러 설정 내용을 저장해주셔야만 Flickr 계정 연결이 저장됩니다.



[이미지 첨부하기]
1. 플러그인 설정을 완료하셨다면, 글쓰기 우측 정보첨부에서 Flickr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Flickr를 클릭하시면 이미지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2. 검색해서 넣기 - 이미지 검색창에서 검색어를 입력


(1) 정렬 : 인기순/최신순으로 정렬
(2) 가로크기 : 블로그 본문에 삽입될 이미지의 가로 크기를 지정
(3) 등록 후 창 닫지 않기 : 체크하시면, 이미지 등록 후 창이 닫히지 않음



3. 내 이미지 넣기 

내 이미지 넣기는 플러그인 설정에서 "내 Flickr 계정 연결하기" 를 설정하여 본인 앨범에 연결을 완료하신 분들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 이미지 넣기 선택시 Flickr 앨범에 등록된 이미지가 자동으로 보여집니다.



[본문에 삽입된 이미지]


본문에 이미지가 삽입된 화면입니다. 본문 하단에는, 이미지 제목, 이미지 등록자명, CCL설정 순으로 표시됩니다. 내 이미지 넣기를 통해 삽입한 본인의 이미지는 하단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