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7/23) Durl 버블 플러그인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Durl로 만들어진 링크를 글 작성시 이용할 경우, 링크가 있음을 아려주는 아이콘과 미리보기와 바로가기를 지원하는 버블(마우스 오버시 미리보기 제공)을 제공하는 Durl버블 플러그인을 오픈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Durl 서비스란? 

이번 플러그인은 길고 어려운 링크를 쉽게 줄여주는 Durl 서비스를 아시나요? Durl 서비스는 외우기 어렵거나 쓰기 어려운 링크를 짧게 줄여주고, 또한 깨지기 쉬운 문자 주소들을 쉽게 줄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짧게 쓸 수 밖에 없는 트위터나 미투데이 서비스 등이나 문자 등의 서비스에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Durl 플러그인 이용 방법

Durl 플러그인 이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내 관리자의 플러그인 설정의 카테고리 중 '꾸미기'를 선택하신 뒤, 'Durl 버블 (섬네일 미리보기)' 플러그인을 열어 '사용' 설정을 해두시면 모두 끝납니다. 다음은 Durl로 만들어진 링크를 글을 쓸 때에 링크를 하면 끝이 납니다.

플러그인을 찾아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 주의사항 : 유사한 스크립트를 스킨에 추가하여 이용할 경우, 충돌이 있을 수 있사오니 플러그인 또는 스킨에 추가하는 형태 등 택일하여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Durl 버블이 적용된 모습

플러인을 사용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글쓰기 화면에서 Durl로 만들어진 링크를 이용하면 글 읽기 화면에서 자동으로 아이콘이 생성되며, 아이콘에 마우스를 오버하는 경우 미리보기가 보여져 어떤 페이지로 이동하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Proceed)를 누르시면 기존 Durl 중간 페이지를 거치지않고 바로 링크 이동이 가능합니다.

Durl 버블이 적용된 모습





더욱 즐거운 플러그인과 기능업그레이드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