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Daum view 이벤트 채널 오픈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오늘은 이벤트를 좋아하시는 분들께 반가운 소식을 들려드리게 되었습니다. 매번 이벤트를 찾아다니기도 귀찮고, 이벤트 공지를 보지 못하거나 깜빡하고 기간을 놓쳐서 이벤트에 참여하지 못하셨던 적 있으시죠? 지금 어떤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는지 바로 보고, 작성 중인 글을 이벤트에 바로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소개합니다.

Daum view 이벤트 채널 오픈!!


view에는 다양한 블로거들이 모여있기 때문에 블로거 대상의 이벤트가 많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벤트 채널은 진행되는 이벤트를 가장 참여하기 쉬운 글쓰기 영역에서 보여주고,  view에 글을 보내듯이 이벤트를 선택해서 발행하면 이벤트에 참여가 되는 빠르고 편한 기능입니다. 현재 진행되는 이벤트에 대한 정보와, 이벤트 기간에 대한 정보를 모두 글쓰기 페이지에서 빠르고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 창 하단의 공개설정 탭에 Daum view 분류 선택 옆으로 이벤트 선택 상자 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벤트 선택상자를 열면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벤트 목록과 기간, 이벤트 페이지로 갈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됩니다. 링크를 통해 자세한 이벤트 내용을 확인하신 후 해당 채널을 선택하여 글을 등록해주세요. 이벤트를 선택하면 이벤트에 해당하는 채널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이벤트 채널을 통해 풍성한 이벤트가 여러분을 만나게 될 예정입니다. 더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좋은 글들이 여러 이벤트를 통해 유통되고, 푸짐한 선물의 혜택도 누리시길 바랍니다.

Tip1. 지금 진행중인 이벤트는?

이벤트 하나!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 직접 발로 뛸 블로거 원정대를 모집합니다! 남아공 원정대 모집>
이벤트 둘! 미야베 미유키의 책 리뷰를 남기면 신간 <얼간이>를 드립니다! 북스피어 책리뷰 이벤트>
이벤트 셋! 시사회 참여의 우대권을 드리는 영화 리뷰어 모집!! 영화 리뷰어 모집 이벤트>

Tip2. 함께 좋아졌습니다!

글작성시 공개설정이 비공개로 선택되어 있을 때 view 채널 또는 이벤트 채널을 선택하면 공개설정이 공개/발행으로 변경됩니다. 번거롭게 클릭하지 않아도 채널 선택만으로 공개설정 변경이 가능해져서 훨씬 편하게 글을 발행하실 수 있습니다.


FAQ

1. 글쓰기 화면에 이벤트 채널이 나오지 않습니다.
-> view 발행하기 플러그인을 사용함으로 설정해주세요! view의 이벤트 채널로 글을 발행하기 때문에 발행플러그인과 view 가입이 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2. 예전에 작성한 글도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나요?
-> 과거 글 중 view에 송고하지 않았던 글이라면 이벤트 채널로 송고할 수 있습니다. 한번 송고했던 글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