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스킨

[스킨 선택] 블로그 디자인 바꾸기

내 블로그에 어울리는 스킨, 어떻게 설정할 수 있을까요? TISTORY에서는 블로그 개설 시 제공되는 기본 스킨 외에도 다양한 스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리자의 [꾸미기 > 스킨]에서는 블로그 디자인을 변경하고 꾸밀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스킨을 확인하고 편집하거나 제공되는 스킨을 내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으며, 편집이 완료된 스킨이나 새로운 스킨을 보관함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에 맞게 디자인을 바꿔보세요!


 

 1. 스킨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스킨을 1단형, 2단형, 3단형 등 구조와 순위에 따라 확인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썸네일 이미지 : 스킨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미리보기 화면이 뜹니다.
- 스킨위자드 : 선택한 스킨을 스킨위자드로 먼저 편집한 후 내 블로그에 적용합니다.
- 적용 : 선택한 스킨을 내 블로그에 바로 적용합니다.
- 최신순/인기순 : 스킨을 최근 등록된 순, 인기 순으로 정렬합니다.
- 페이징/목록 수 설정 : 스킨 목록 수를 설정하거나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보관함
새로 등록되었거나 저장된 스킨을 보여줍니다. 저장된 스킨의 디자인과 정보를 확인하고, <적용> 버튼을 통해 블로그에 적용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스킨 등록
스킨 등록 메뉴로 이동합니다. 이 곳에서는 새로운 스킨을 업로드하여 보관함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가이드를 확인해주세요.
☞ 새 스킨 등록하기


Tip. 새로운 스킨을 적용하기 전에 사용중인 스킨의 저장 여부를 꼭 확인해주세요! 한번 다른 스킨을 적용한 뒤에는 이전 스킨으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4. 사용중인 스킨
사용중인 스킨의 디자인, 스킨명, 제작자, 저작권, 설명 정보를 확인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썸네일 이미지 : 사용중인 스킨의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 스킨명 : 사용중인 스킨의 이름 또는 저장명을 보여줍니다.
- 제작자 : 스킨 제작자와 블로그, 이메일 정보를 보여줍니다.
- HTML/CSS 편집, 파일 업로드 : 스킨 편집 메뉴로 이동합니다.


 5. 스킨 저장
현재 사용중인 스킨을 보관함에 저장합니다. 저장한 시점을 기준으로 스킨의 디자인과 편집 내역(HTML/CSS 편집, 스킨 위자드 편집), 가능한 사이드바 내용과 화면출력 설정까지 함게 저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관련 가이드를 확인해주세요.
☞ 사용중인 스킨 저장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