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네트워크

함께 팀블로그를 운영해보세요!

팀블로그는 여러 명이 하나의 블로그에서 글을 쓰고, 함께 운영해 나갈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명이 운영하는 블로그에서 더 나아가 친구나 가족과 함께 블로그를 운영하며 새로운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커플 블로그, 동아리 블로그 등도 물론 가능합니다. 팀블로그 초대 또는 구성원 관리는 블로그 관리의 관리 > 팀블로그에서 할 수 있습니다.

☞ 팀블로그 초대, 구성원 관리하기



팀블로그 시작하기


    팀블로그 구성원 추가는 팀블로그의 소유자 또는 관리자의 초대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초대를 위해서는 초대 받을 구성원이 티스토리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며, 초대메일을 발송하여 해당 구성원이 가입을 승낙하면 팀블로그 구성원으로 가입됩니다.
    Tip. 팀블로그는 총 200명까지의 구성원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2012년 10월 9일 기준)


      팀블로그 구성원


      팀블로그 구성원은 소유자/관리자/편집자/필자로 나뉘며, 역할에 따라 메뉴 접근 또는 관리 등 할 수 있는 내용이 달라집니다. 팀블로그 구성원의 역할과 권한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유자
      글쓰기와 관리를 비롯하여 팀블로그 운영에 대한 모든 권한과 권리를 가집니다. 다른 회원을 초대하여 팀블로그를 개설하고 권한을 부여하거나, 블로그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등 블로그의 모든 부분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모든 권한 보유(데이터 관리/블로그 폐쇄 포함)
       - 새글 작성, 자신/타인 글 편집, 공지 작성, 센터 설정, 카테고리 관리, 링크 관리, 댓글 승인, 플러그인 관리, 스킨 관리, 팀블로그 구성원 관리 가능
       - 모든 비밀 댓글/승인되지 않은 댓글 보기, 모든 댓글 수정/삭제

      2. 관리자
      글쓰기와 관리는 물론 블로그 데이터 관리 및 폐쇄를 제외한 모든 관리 권한을 가집니다.

       - 대분의 권한 보유(데이터 관리/블로그 페쇄 제외)
       - 새글 작성, 자신/타인 글 편집, 공지 작성, 센터 설정, 카테고리 관리, 링크 관리, 댓글 승인, 플러그인 관리, 스킨 관리, 팀블로그 구성원 관리 가능
       - 모든 비밀 댓글/승인되지 않은 댓글 보기, 모든 댓글 수정/삭제

      3. 편집자
      팀블로그 글에 대한 편집 권한을 가지며, 블로그 운영 및 구성원 관리는 할 수 없습니다.

       - 새글 작성, 자신/타인 글 편집, 공지 작성, 카테고리 관리, 링크 관리 가능
       - 모든 비밀 댓글/승인되지 않은 댓글 보기, 모든 댓글 수정/삭제
       
      4. 필자
      팀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하여 게시할 수 있으며, 블로그 운영 및 구성원 관리는 할 수 없습니다. 본인이 작성한 글에 대해서만 편집 권한을 가집니다.

       - 새글 작성, 자신의 글 편집
       - 모든 비밀 댓글/승인되지 않은 댓글 보기, 자신의 글에 달린 댓글 수정/삭제



        관리화면 접근/설정 권한


        구성원 권한 별로 접근할 수 있는 관리자 메뉴는 다음과 같습니다. 메뉴 접근 후에도 권한에 따라 관리할 수 있는 내용이 달라집니다.




        탈퇴와 게시물 책임


        팀블로그의 소유자와 관리자는 구성원을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2014년 3월 31일 수정) 등록된 글은 팀블로그 저작물로 인정되기 때문에 팀블로그 탈퇴 또는 티스토리 회원 탈퇴 시 별도의 삭제 작업을 병행하지 않습니다. 팀블로그에 올려진 게시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팀블로그 소유자에게 있습니다. 팀블로그에 대한 내용은 티스토리 서비스 약관을 참고해주세요.

        ☞ 티스토리 약관 제9조 (팀블로그 서비스)



          팀블로그 작성자 스킨 치환자


          팀블로그에서 스킨에 작성자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작성자와 관련하여 추가된 스킨 치환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_list_rep_author_## ] : 작성자 이름
           [ ##_local_info_author_## ] : 항목 작성자 이름
           [ ##_notice_rep_author_## ] : 작성자
           [ ##_article_rep_author_## ] : 작성자
           [ ##_rctps_rep_auhtor_## ] : 작성자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