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AnyBGM] AnyBGM 플러그인 설정 방법 안내

* 티스토리에서 BGM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AnyBGM 플러그인을 활성화 하셔야 합니다.
* AnyBGM 서비스의 '블로그 등록관리' 메뉴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등록 하셔야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독립도메인을 사용하는 회원님들은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와 독립도메인 주소 두개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플러그인 설정방법
먼저 관리자화면 > 플러그인 메뉴로 이동합니다.
플러그인 목록에서 멀티미디어 항목을 선택한 후 AnyBGM 음원 서비스 플러그인을 사용중으로 활성화 합니다. 플러그인이 사용중으로 변경되면 티스토리에서 AnyBGM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러그인이 활성화 되면 글쓰기 에디터 화면과 환경설정에서 음원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보여집니다.

012


2. AnyBGM 음원 서비스 사이드바 플러그인 사용방법
플러그인 설정이 되면 사이드바 플러그인에 AnyBGM 음원 서비스 사이드바 플러그인이 추가됩니다. 추가된 플러그인은 기존 방법대로 마우스로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하여 사이드바로 이동시키면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경음악 플레이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주의] 사이드바 플러그인의 속성 상 사이드바에 중복해서 플레이어를 옮겨 넣을 수 있는데 두개 이상의 AnyBGM 플레이어가 설치될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배경음악 플레이어가 동작하 않게 되니 반드시 한개의 배경음악 플레이어만 설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AnyBGM 음원 서비스 사이드바 플러그인

AnyBGM 음원 서비스 사이드바 플러그인



참고하세요~
티스토리에서 AnyBGM(http://www.anybgm.com) 음원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AnyBGM 서비스에 먼저 회원가입을 하신 후 음원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기능 설정 중 음원 서비스와의 정보 연동이 필요한 경우 AnyBGM 서비스로의 로그인 화면이 뜨게 됩니다. AnyBGM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으신 회원분들은 이 화면에서 회원가입 화면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 그림 참고)

AnyBGM 회원 로그인 화면

AnyBGM 회원 로그인 화면. 로그인 화면 하단의 회원가입 메뉴를 통해 AnyBGM 서비스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