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플러그인] 미아 찾기 캠페인 플러그인

미아 찾기 캠페인 플러그인은 미아 정보를 블로그의 사이드바나 글 하단에 배치하여 실종 아동들을 부모의 품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고자 needlworks에서 개발한 플러그인입니다. 한국 복지재단의 실종아동전문기관에서 데이터를 제공하며, 소금이님이 미아 데이터 업데이트를 해주고 계십니다.

티스토리에서 미아 찾기 캠페인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려면 다음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플러그인 메뉴에서 미아 찾기 캠페인 플러그인을 활성화 합니다.
미아 찾기 캠페인 플러그인 화면

2. 플러그인을 사용 옵션을 미사용에서 사용중으로 선택한 후 왼쪽 설정메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설정 화면이 보여집니다. 설정화면의 각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적용 항목 : 미아 찾기 정보를 보여줄 위치를 선택합니다. 본문, 사이드바 두 곳을 선택할 수 있고 사이드바를 선택한 경우에는 사이드바 플러그인(스킨 메뉴의 사이드바 하위메뉴에서 사용)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본문을 선택하면 작성한 블로그 본문 하단에 미아찾기 정보가 보여집니다.
  2. 본문 출력 갯수 : 본문 하단에 배치되는 미아 정보에서 보여지는 미아 명수를 설정합니다. 숫자로 입력값을 넣으시면 됩니다.
  3. 사이드바 출력갯수 : 사이드바에 배치되는 미아 정보에서 보여지는 미아 명수를 설정합니다. 숫자로 입력값을 넣으시면 됩니다.
  4. 이미지 사이즈 : 미아의 사진 크기를 조절합니다.
  5. 테두리색 : 미아정보가 보여지는 부분의 테두리 색깔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6. Post Banner HTML : 본문에 보여지는 미아 찾기 정보를 감싸는 HTML 코드를 수정/편집할 수 있습니다.
  7. Sidebar Banner HTML : 사이드바에 보여지는 미아 찾기 정보를 감싸는 HTML 코드를 수정/편집할 수 있습니다.

참고 : 플러그인이 설치된 후 보여지는 미아 정보에서 작은 사진을 클릭하면 미아 사진을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미아 찾기 캠페인 플러그인을 통해 미아들이 부모님의 품으로 빨리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좋은 취지를 널리 알려주시고 많이 사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