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리포트 블로그

Tistory 업데이트 후기

Tistory 업데이트 FAQ 입니다. 아울러 문의사항 및 건의사항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1. 독립도메인에서 www 미지원 문제
독립도메인 사용시 www.도메인 과 www가 없는 도메인을 동시에 지원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둘중에 하나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구조적인 문제입니다. 현재 태터툴즈에서는 독립 도메인을 하나 밖에 설정하지 못합니다. 이 조건 하에서 www에 대해 자동으로 지원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독립 도메인을 설정하면, 설정한 것을 우선으로 합니다. 즉 태터툴즈(tistory)가 실 소유자 관계를 판단할 수 없기 때문에 먼저 설정한 사람이 소유자로 간주하여 독립도메인을 지원하게 됩니다. 만약 이 독립 도메인에 www.이 붙은 경우를 자동으로 지원한다고 하더라도 다른 사람이 www.독립도메인을 설정하게 되면 독립도메인을 설정한 사용자는 www.독립도메인에 대한 권리를 잃어버리게 됩니다. 독립도메인이 설정되면 www.독립도메인도 자동으로 선점하게 한다면, 독립도메인과 www.독립도메인을 구분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를 지원하지 못하게 됩니다.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2개 이상의 독립도메인 설정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여러 해결 방법과 문제에 대해 검토하고 있습니다.

2. 독립도메인이 로그아웃과 댓글달기등에서 기본도메인으로 설정되는 문제
  로그아웃하거나 댓글 등을 달 때, 독립도메인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는, 사실 아직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도메인 설정의 중간 부분에 있는 radio 버튼이 기본 도메인을 설정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렇게 설정된 기본 도메인은 로그아웃이나, RSS, 댓글 홈페이지 등에 적용되어야 하며, 빠른 시일내에 구현하도록 하겠습니다.

3. 자바스크립트 갱신문제
이번 업데이트 과정에서 몇몇 코드가 변경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백업이 진행되지 않는 문제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간단합니다. Ctrl + F5를 누르시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페이지에 대한 캐쉬가 초기화되기 때문에 새롭게 변경된 자바스크립트를 다운받게됩니다.

감사합니다.


이노리 통합과 관련된 문의 사항은 통합 후의 변화에 대한 FAQ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