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이야기

두 남자가 함께 꾸려가는 피트니스 월드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한때 몸짱 열풍이 온 국민을 강타한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외모도 능력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자기 관리의 한 가지로 생각되고 있는 운동인데요, 꼭 시각적인 이유 때문만이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라도 꼭 필요한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인터뷰를 통해 소개하는 블로거는 모든 분들이 몸짱!이 될 때까지 최선을 다 하겠다는 유부빌더님트레이너강님입니다. 의사와 전문 트레이너, 건강한 두 남자가 함께 꾸려가고 있어 더 의미 있는 피트니스 월드를 방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입니다. 이렇게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두 분은 각각 어떤 블로거이신지 소개 부탁 드리겠습니다.
유부빌더 : 저는 의사구요, 운동을 너무너무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사람을 고치는 일이 주된 업무이다보니 그와  연관된 영양과 식이요법, 그리고 비만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그런 내용을 종합적으로 다루는 블로그를 만들고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트레이너강 : 유부빌더님과 운영중인 팀블로그는 건강, 다이어트, 트레이닝방법, 영양등 건강관령한 컨텐츠를 포스팅하고 있는 블로거 입니다. (☞ 개인 블로그 트레이터강 바로가기)




유부빌더님은 가정의학과 의사라 하셨는데요, 현대인들이 조심해야 할 질병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예방법과 함께 알려주세요~

유부빌더 : 현대인들이 조심할 질병이라…최근에 전세계를 강타한 신종플루부터 저와 강군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비만까지 수많은 질병이 있을텐데요... 생활습관을 바꿈으로 상당부분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한 질병들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고혈압, 당뇨, 비만, 고지혈증과 같은 질병이 대표적일거 같습니다. 예방법은 피트니스월드에 올라오는 글들을 열심히 읽고 따라하시면 되지 않을까요? ^^




사진을 보니 역시나 건강해 보이는 몸이 훌륭하세요. 운동을 시작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으세요?

트레이너강 : 어려서 부터 키도 크고 체격이 좋아서 여러 운동을 했습니다. 중학교 때부터 역도선수 생활을 6년 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한건 아마 그때 부터 하게된 거 같습니다.



다이어트란 정말 힘든 일 같아요. 두 분 주변에도 다이어트 중인 분들이 많을 텐데, 정말 혀를 내두를 정도로 ‘독하다’ 싶은 분이 계셨나요? 있다면 얘기해주세요~

트레이너강 : 개인트레이너 생활을 하면서 독하게 운동을 하시는 회원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회원분들 보다 운동 스승님이신 김준호 선생님을보면 정말 사람이 저렇게 까지 할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10년이 넘게 정해진 식단과 운동으로 항상 저런 몸을 유지하시는 김준호 선생님을 보면 저도 더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두 분은 운동, 건강에 대해 포스팅 하시니 왠지 늘 바르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실 것 같아요. ‘몸을 위해 이것만은 꼭 지킨다!’거나 매일 빠뜨리지 않고 하시는 게 있으신가요?
유부빌더 : 그다지 바른생활 사나이는 아닙니다. 다만 예전보다 술 먹는 횟수를 줄였다던지, 일주일에 5회 정도는 꼭 운동을 한다던지, 가능한 아침 식사는 꼭 한다던지... 뭐 이정도랄까요? ^^

트레이너강 : 아무리 바빠도 주 3회 이상은 운동을 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이 되었건, 유산소운동이건 최소 주 3회이상 운동을 하신다면 건강한 신체를 얻을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컴퓨터 앞에서 오랜 시간 앉아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 분들의 건강을 위해 과격하지 않으면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을 알려주세요. 이왕이면 앉아서 할 수 있는 걸로요!

유부빌더 : 저는 짐볼을 추천합니다. 커다란 풍선 같은 공인데요... 티비를 보거나 컴퓨터를 하거나 앉아서 무언가를 해야 할 때 짐볼을 자주 사용하는 것을 습관화 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앉아서 균형을 잡는것만으로도 좋은 운동이 될테니까요~

트레이너강 : 아래 사진처럼 의자에서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하셔도 나쁜자세나 스트레스해소에 좋습니다. 스트레칭을 생활화 하세요.^^ 몸이 편안해 져요..^^





남자가 하면 좋은 운동, 여자가 하면 좋은 운동이 따로 있나요?

유부빌더 : 남자, 여자에게 좋은 운동이 따로 있다기 보다는 남자와 여자가 원하는 몸의 이상형이 다르기 때문에 그에따라 운동 계획을 조금 수정 할 필요는 있습니다. 예를들어 허벅지가 좀 굵다고 남자들은 하체운동을 할지 말지 고민하지 않지만 여성들은 큰 고민거리 이거든요. 이런 부분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을 뿐이지 남녀에 큰 차이는 없습니다.

트레이너강 : 대부분의 남자들은 웨이트 트레이닝을 주로 하고 여자들은 유산소운동과 정적인 요가 운동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웨이트 트레이닝은 근육량이 적고 근육을 키우기 힘든 여성분들이 더 열심히 하여야 하며 일반 남성분들은 정적인 요가나 유산소운동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이유는 남자는 여자보다 근육량을 늘리기가 쉬우며 기초체력이 있기때문에 유산소성 운동으로도 근육량을 평균 유지할수는 있습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거식증, 폭식증에 걸려 힘들어하는 어린 여학생들이 너무 많아요. 이렇게 맹목적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소녀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트레이너강 : 단기간에 줄어든 체중은 단기간에 다시 돌아올 것 입니다. 다이어트란 체중을 줄이는것이 아니라 체지방을 줄이는것 입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체중을 줄인다는 생각보다는 장기적인 목표를 가지고 식생활습관과 하루에 30분이라도 운동을 하는 습관을 만드는것이 자신이 원하는 몸을 만드는 첫번째 길 입니다. 올바른 다이어트란 적당한 운동과 적절한 영양섭취가 가장 중요합니다.




한 분은 의사, 한 분은 트레이너여서인지 블로그의 정보가 더욱 알차고 믿음이 가는 것 같아요. 두 분이 어떻게 만나게 되셨나요? 팀블로그를 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유부빌더 : 이부분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답을 알고 나시면 조금 허무해 하십니다. 블로그를 통해 우연히 알게된 사이구요, 좀 친해진 어느날 제가 같이 팀블로그를 해보지 않겠냐고 제안을 해서 급하게 이루어진 팀입니다. ^^



혹시 함께 만든 블로그 내용으로 책을 내거나 할 생각은 없으신가요? 블로그 외에 또 다른 활동을 계획하고 계신 게 있으면 얘기해주세요.ㅎㅎ
유부빌더 : 강군과 간혹 ‘우리 언젠가는 책으로 한번 내보면 어떨까?’ 하는 농담(?)을 해보곤 합니다. 근데 아직은 내공이 부족한거 같아서 좀 더 내공을 쌓고나서 조심스레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트레이너강 : 부족한게 많아 아직 책을 낼 생각은 없습니다. 그러나 책을 내고 싶은 마음은 있죠.^^ 팀블로그와 같이 유부빌더님이 이론적인 내용을 제가 운동 쪽으로 한다면 가능할것도 같군요...^^ 아직은 구상중이지만 내년쯤 작은 헬스클럽이나 퍼스널트레이닝 전문샵을 오픈준비중 입니다.




블로깅을 하면서, 또는 함께 블로깅을 하면서 다양한 일들을 겪으셨을 것 같아요. 혹시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으신가요?
유부빌더 : 음..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제가 올린 ‘닌텐도 체험기 1편’이 ZDnet이라는 웹진에 실리고 난 후 인데요... 어느날 우연히 블로그 유입경로를 확인해 보는데 처음보는 싸이트에서 방문자가 급속하게 늘더라구요. 이상하다 싶어서 찾아가 봤는데... 알고보니 누군가 동성애자 싸이트 게시판에 ‘은근 섹시한(?) 의사 동영상’이란 제목으로 글을 올리고 거기에 제 글 링크를 달아 놓았더라구요... 그리고 그 게시판 글에는 차마 입에 담기힘든 댓글이 주루륵~ 달려 있었다는...ㅋㅋㅋ 당시에는 조금 섬뜩하더군요~^^;;;;;;;


트레이너강 : 몇달전 블로그를 통해서 신문사에서 연락이 와서 인터뷰를 하고 촬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아무 준비 없이 사진촬영을 하러 갔는데 기자분이 상의 탈의 후 사진을 찍어야 한다고 해서 많이 당황한 적이 있었습니다.^^;



‘나는 이런 블로거다!’ 라고 소개할만한 포스트를 3개만 알려주세요.
유부빌더 : 우선 제일 기억에 남는 포스팅은 '닌텐도 포스트'가 아닐까 합니다.(http://fitnessworld.co.kr/271) 그 외 운동과 다이어트에 대한 과학적이고 새로운 시각으로 접근하려 노력했던 '평생 몸장되려면? 닭가슴살부터 치워버려라!'(http://fitnessworld.co.kr/200), '아침 공복에 운동하면 살이 쏙쏙 빠진다고? 정말?' (http://fitnessworld.co.kr/215)등이 있겠네요.

트레이너강 : 트레이너가 말하는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http://fitnessworld.co.kr/40)
                    하체비만의 원인과 탈출법(http://fitnessworld.co.kr/127)
                    체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서킷트레이닝 배워보자(http://fitnessworld.co.kr/72)



처음에 티스토리를 어떻게 만나게 되셨나요?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꾸려 가게 된 계기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유부빌더 : 티스토리가 수많은 블로거 들에게 사랑을 받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자유로움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포털들에서 제공하는 블로그를 사용해 봤지만 티스토리 만큼 자유롭진 않더군요. 저희가 티스토리에 정착한 이유도 바로 그런 자유로움 때문이었습니다. 앞으로도 티스토리가 그런 장점을 잘 살려나가 주길 바랍니다. ^^

트레이너강 : 블로그를 처음 만든건 다음 블로그였습니다. 다음 블로그를 2년 정도 운영을 하다보니 가입형 블로그라 조금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블로그를 하면서 유부빌더님과 티스토리에 팀블로그를 개설하면서 개인블로그도 티스토리로 이사를 왔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며 만난 절친한 블로거나 관심 있게 보고 계신 블로거가 있다면 소개 부탁 드립니다.
유부빌더 :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알게되고 친해진 분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정말 새로운 인맥이 생긴거 같아 너무 좋습니다. 모든 분들을 다 언급하긴 힘들거 같구요... 우선 블로그를 통해 우연히 인연이 닿은 비만학의 대부와 같으신 박용우 선생님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을거 같습니다. 박용우 선생님을 개인적으로 알게 된 것은 저에게는 정말 큰 행운 이었죠. 그리고 같이 운동에 관한 심도있는 글을 올려주시는 흰소를타고님이 계시구요, 학교 선배이자 의학 블로그의 대표격인 코리아 헬스로그를 운영하는 양깡님을 꼽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트레이너강 : 티스토리에서 팀블로그를 하면서 많은 이웃블로거분들을 만난거 같습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알게된 흰소를타고님, 악랄가츠님, 아르테미스님, 달려라꼴찌님, 라이너스님, 좋은사람들님, 아리툰님, 둔필승총님, 미국얄개님, sun'A님, 감정정리님, 검도쉐프님, 루스님, 김병우님, 김명곤님, 그날이 오면님, kay님, sky님, V라인님, 넷테나님, 강팀장님, 김군과함께님, tv속 세상님, 도꾸리님, 들까마귀님, 따뜻한 카리스마님, 루스님, 마바리님, 따스아리님, 머니야 머니야님, 머쉬룸M님, 분홍별장미님, 베쯔니님, 깜신님, 헬스코리아님, 미자라지님, 바람나그네님, 무터킨더님, 뷰라님, 사랑과 행복님, 숲속의방님, 오롱이님, 이리니님, 윤석구님, 용짱님, 파르르님, 피앙새님, 탐진강님, 털보아찌님, 테리우스 윈님, 한량이님, 화장실 갈때 마음님, 효리사랑님 등 너무 많은거 같습니다. ^^; 블로그를 통해서 여러 분야의 이웃들을 만나서 참 좋습니다.


 
“나에게 블로그는 00이다!” 000란을 채워주시고 그 이유도 소개해주세요~
유부빌더 : 나에게 블로그란 ‘기회이자 미래’다. 이렇게 조금은 거창하게 말해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저는 앞으로 블로그를 통해 소통하는 메디컬 소셜 미디어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내가 알고있는 의학적, 과학적 정보를 알려주고 그에 대한 궁금증에 대한 답과 해결책을 제시해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나에게 블로그란 기회이자 미래라고 말해 볼 수 있을거 같네요.

트레이너강 : 나에게 블로그란.. "또다른 나"인거 같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여러 분야의 많은 이웃들을 만나고 소통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스팅을 하면서 나를 알리고 표현하는 것이 또다른 나를 만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많은 질문에 답해주신 두 분께 감사 드립니다. 마지막 인사 부탁 드릴게요.^^

유부빌더 : 요즘 제가 전문의 시험 공부를 하느라 블로그를 거의 챙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마 내년 2월은 되어야 다시 활발한 활동이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그때까지 이웃님들을 비롯하여 피트니스월드에 놀러오시던 많은 분들 건강히 잘 계시구요 다시 돌아오면 따뜻하게 맞아 주시길 바랍니다~ ^^*

트레이너강 : 팀블러그인 피트니스월드와 개인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많은 블로거, 방문자 모든분들 건강하시고 행복한 일만 있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