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1/19) IE8/9 호환성 모드가 변경됩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MS Internet Explorer의 티스토리 호환모드와 관련해 변경사항이 있어 미리 공지드립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지정한 도메인에 한해서 Internet Explorer(이하 IE로 표기) 8/9에서 일부 사이트가 IE7 문서모드로 동작하게 됩니다.(IE 처음 실행시 호환성 모드 사용을 체크한 경우)
현재 IE 8/9 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F12 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문서보드가 IE7로 보여짐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IE8이나 IE9을 사용하고 계셔도, 실제로는 IE7으로 티스토리를 이용하고 계신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이 문제 해결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논의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좀 더 빠른 해결을 위해 2012년 1월 19일(목)부터 모든 티스토리가 IE 8/9로 접속시 문서모드가 IE 8/9로 보여지도록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일부 사용자스킨의 경우 브라우저 모드에 따라 약간의 깨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문서 모드를 "Internet Explorer 9 표준"으로 변경해 보신 후 내 블로그가 혹시 다르게 보이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간단 FAQ

Q. 지금까지 별 문제 없었는데 왜 굳이 변경하나요?
A. 2차 도메인(독립 도메인)을 사용하는 티스토리의 경우 example.tistory.com로 접근하면 IE7 모드로 보여지게 되고, example.com 으로 접근하면 IE9으로 보여지게 되어 접속 방법에 따라 스킨이 상이하게 보이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을 위한 조치입니다.

Q. 1월 19일 업데이트 후에도 기존 그대로 IE7 모드로 보여지게 할 순 없나요?
A. 스킨에 아래 코드를 추가하면 이번 업데이트와 상관없이 기존처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ate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tf-8" /> 이 라인 밑에 또는 <head>안에
<meta http-equiv="X-UA-Compatiblecontent="IE=7" /> 코드를 추가


Internet Explorer의 호환성 모드로 인한 혼란을 줄이기 위한 조치이니 미리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