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그림문자 플러그인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스팸 댓글로 인한 피해를 호소하는 분들이 많으시고, 날로 다양해지는 스팸 유형에 저희 운영진도 여러모로 노력하고 있지만 스팸 댓글로 인한 피해는 여전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최소화 하고자 그림문자를 입력받아 댓글을 저장하는 그림 문자 플러그인을 오픈하였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면 방문자가 댓글 입력시 그림 문자를 정확하게 입력해야만 댓글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1. 적용 범위

접속 IP에 따라 그림문자를 적용할 것인지 아닌지를 설정합니다. 해외 IP의 경우 꾸준히 갱신하여 체크하고 있으나 일부는 해외IP이지만 국내IP로 인식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로그인 사용자의 경우 그림문자를 적용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2. 타입

바닥형과 박스형 두가지 타입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바닥형입니다.

 

바닥형

댓글 입력 부분 하단에 그림문자가 보여지게 됩니다. 사용자 스킨에 따라 일부 깨짐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깨짐 현상이 심한 경우 "박스형" 타입 사용을 권장해 드립니다.

 

박스형

댓글 입력시 댓글 저장 버튼 하단에 박스 형태로 그림문자 입력 창이 보여지게 됩니다. 스킨에 따라 보여지는 위치가 조금씩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그림문자 입력을 5회 이상 틀리게 되면 해당 사용자는 일정 시간동안 댓글 입력이 차단됩니다.

- 차단 시간은 악용할 소지가 있어 공개해 드리지 않습니다. 차단 시간은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인 블로그에서 본인에게는 그림문자 입력이 보여지지 않습니다.

- 그림 문자 플러그인은 댓글과 방명록에 적용됩니다.

 

그 동안 스팸 댓글로 불편함을 드렸던 점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스팸 차단에 대한 대책과 방법을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사항

  • 2023년 5월 댓글/방명록 개편으로 '신규 댓글 치환자'에서는 위 플러그인이 정상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https://notice.tistory.com/2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