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이전 댓글 더보기" 기능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내가 쓴 글에 사람들이 댓글이 많이 달리면 의욕도 생기고 기분이 참 좋죠. 그런데 너무 많은 댓글이 달리는게 괴로울 때도 있습니다. 수백개의 댓글이 달리게 되면 페이지도 늦게 뜨고, 닫혀 있는 댓글을 펼칠 때도 환경에 따라 수초~수십초가 걸리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ㅠ.ㅠ


댓글이 많은 경우 서버에서 읽어들이는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발생하는 어쩔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댓글을 50개씩 읽을 수 있도록 '이전 댓글 더보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존 댓글 동작

 

기존 댓글은 아래와 같이 '댓글 펼침'을 선택하였어도, 부하 방지를 위해 댓글이 100개를 초과할 경우 강제로 댓글이 접힌 상태로 보여졌습니다. (이렇게 하지 않으면 수백 개의 댓글이 있는 경우 댓글이 볼 수 없는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댓글이 100개를 초과하면 '댓글 펼침' 옵션이 무의미하게 되었습니다.





'이전 댓글 더보기' 기능 추가


이제 댓글이 50개를 초과할 경우 자동으로 아래와 같이 '이전 댓글 더보기' 버튼이 보여지게 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50개씩 새로운 댓글을 빠르게 불러오므로, 댓글들을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이전 댓글 더보기'가 보여지는 기준인 댓글 50개는 '원댓글'기준입니다. '답댓글'은 계산하지 않습니다.

- 스킨에 따라 '이전 댓글 더보기'가 깨져보일 수 있습니다.

- 버튼이 깨져 보일 경우  새로 제공되는 클래스를 이용해 CSS로 버튼을 완전히 새로 구성하실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클래스 : tt_more_preview_comments_text / tt_more_preview_comments_wrap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