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을 소개합니다.


PC와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메모 애플리케이션 에버노트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블로그에 글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일들을 쉽게 기록하고 정리하여 블로그에 발행해 보세요. 에버노트에 노트를 작성하시고 '티스토리' 태그만 넣으면 내 블로그에 언제든 불러올 수 있습니다.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 적용하기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은 블로그 관리의 플러그인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설정 화면에서 계정 연결하기를 선택하면 에버노트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본인의 계정으로 로그인하시거나 새로운 계정을 만드신 후, 로그인해 주세요. 로그인이 완료되면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한 인증 단계를 거칩니다. 인증은 기본 1년 동안 유지됩니다.



에버 노트의 글을 불러오기


에버노트 계정 연결 후에는 글 쓰기 제목 영역에서 에버노트 버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 사이드바의 플러그인 항목에서도 에버노트를 호출할 수 있으며 해당 영역을 클릭하시면 노트를 불러오는 팝업이 표시됩니다.



팝업에서는 에버노트에서 티스토리, tistory 태그가 붙은 모든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불러올 내용이 많거나 Evernote의 서비스 속도가 지연되는 경우, 로딩이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블로그에 발행하고자 하는 글을 선택하시면 에디터에 내용을 가져옵니다. 한 포스팅에 여러개의 노트를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에디터에서 글 내용을 마음대로 편집하시고 완성된 글을 발행해 보세요!


Q. 팝업에서 글 목록은 어떤 순서인가요?

A. 노트를 최초 작성한 시간 기준으로 최근에 작성한 글이 목록 상단에 보이게 됩니다.


Q. 에버노트에 등록된 이미지 및 첨부파일은 어떻게 불러오나요?

A. 이미지는 노트에 직접 첨부하시거나 외부에서 html로 붙인 경우에도 티스토리 블로그에 업로드 되어 보여집니다. 그러나 녹음파일, PPT, Word 등 첨부파일 등은 블로그로 가져올 때, 파일첨부 형태로 제공되어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Q. 에버노트에서 폰트에 스타일을 적용했거나 표를 삽입한 경우는 블로그에서 어떻게 보여지나요?

A. 폰트 색상, 강조색, 정렬을 포함한 모든 스타일과(글머리 기호 제외) 표 등, 노트에서 확인 가능한 스타일 그대로 블로그에 적용됩니다. 


Q. 블로그로 이미 가져온 글을 에버노트에서 수정하면 수정 내용이 반영되나요?

A.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은 팝업을 띄울 때마다 티스토리 태그가 삽입된 글을 불러오도록 단방향 기능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미 블로그에서 포스팅한 노트가 수정되면 다음번에 팝업을 띄웠을 때, 편집된 노트를 다시 가져오며, 자동으로 싱크를 맞추지는 않습니다.


Q. 에버노트에 연결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떠요.

A. 에버노트 글 불러오기 플러그인은 유저별로 사용량에 따라 일시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한은 최대 1시간까지 적용될 수 있으므로 1시간 후에 다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항상 여러분에게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