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사용팁

내 글의 홈주제를 선택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맛집, 육아 등 일상정보부터 IT, 경제, 스포츠까지 하루에도 수많은 글들이 탄생하는 티스토리.

 

여러분들이 한 땀 한 땀 소중히 작성한 글들은 독자를 잘 찾아가고 있나요?

오늘은 여러분께 블로그의 글을 더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해 ‘홈주제’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여기서 잠깐, 홈주제란 무엇일까요?

블로그에서 작성하는 글의 주제를 의미합니다. 티스토리 홈주제는 라이프, 여행/맛집, 문화/연예, IT, 시사, 스포츠까지 총 6개의 대주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대주제 아래 44개의 소주제로 분류됩니다.

홈주제는 어떻게 설정하나요?

에디터에서 글을 작성한 후, ‘완료' 버튼을 누르게 되면 하단에 ‘홈주제' 선택 메뉴가 있는데요. 해당 메뉴에서 내 글을 나타낼 수 있는 카테고리를 골라주시면 됩니다.

 

글마다 홈주제는 최대 1개 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기존에 작성한 게시물 또한 수정 > 발행 단계에서 홈주제를 변경하거나 추가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홈주제, 왜 선택해야 할까요?

좋은 글은 많지만, 무엇부터 읽어야 할지 망설이던 독자들이 홈주제를 통해 내 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됩니다. 선택된 홈주제를 기준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홈과 Story 홈의 주제별 인기글에 소개될 수도 있고요.

 

자신만의 대표 창작 분야에서 우수한 활동을 펼치는 ‘스토리 크리에이터' 또한 글 발행 시 선택한 ‘홈주제'를 기준으로 선정될 예정입니다. 홈주제를 선택한 글이 많을수록 ‘스토리 크리에이터'에 선정될 확률도 높아지겠죠?

- 스토리홈 '스토리 크리에이터' 페이지 바로가기: https://storyhome.kakao.com/topcreator/

 

‘좀 아는 블로거들의 유용한 이야기'가 더 많은 독자들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지금 바로 홈주제를 선택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