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 정책 안내

블로그 로딩이 느리다면 확인해보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블로그 로딩 속도 저하와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본인의 블로그가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 부분은 없는지 확인 부탁 드립니다


최근 스킨 상단에 google.js 등의 스크립트를 삽입한 다수의 블로그들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google.js 등 몇몇 스크립트는 피싱 등 불법적인 목적을 위해 사용되는 스크립트로 블로그 초기 로딩을 느리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티스토리는 피싱 스크립트와 관계된 불건전 이용 사례에 대해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으며, 이를 어길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생길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참조: 스킨 상단에 google.js 스크립을 삽입한 화면


블로그 로딩이 갑자기 느려지는 현상이 있으시다면 스크립트 삽입 여부를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계정 도용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본인이 삽입한 적 없는 스크립트가 있다면 삭제후 비밀번호 등을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있는 스크립트가 존재하는 블로그에 대해서는 규제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자세한 규제 정책과 프로세스는 아래의 공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규제 정책 안내 : http://notice.tistory.com/notice/1111

규제 프로세스 안내 : http://notice.tistory.com/notice/1114


또 블로그 스킨에 사용하는 일부 코드 중 code.jquery.com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경우 code.jquery.com CDN의 속도 저하로 블로그 로딩 속도가 저하되는 현상이 발견되고 있는데요. 이를 개선하기 위해 jquery를 제공하는 다른 CDN으로 교체하기를 권장 드리며, 아래 추천 목록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더 편리한 서비스, 더 안정적인 티스토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