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티스토리 업데이트 안내

티스토리 27차 업데이트 안내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외부에서 디자인된 스킨 중 회원님들이 많이 사용하는 스킨들과 CCL 플러그인 반영, 내부 성능 개선 등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반영되는 내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6개의 스킨이 추가되었습니다
Tiskin Plum Flavor

Tiskin Plum Flavor

Tiskin Urban Rose TYPE.1

Tiskin Urban Rose TYPE.1

Tiskin Urban Rose TYPE.2

Tiskin Urban Rose TYPE.2

IS BASE

IS BASE

Tiskin GreenDayz

Tiskin GreenDayz

Tskin noteskin

Tskin noteskin


이번 스킨 업로드에서는 그동안 많은 회원님들 사이에 예쁜 스킨으로 알려진 스킨들을 제작하신 스킨 제작자 분들의 동의를 얻어 제공해드립니다. 제공되는 스킨은 iendev님의 IS BASE, 1UP님의 Green Dayz, Plum Flavor, Urban Rose TYPE.1, Urban Rose TYPE.2 그리고 arisnoba님의 note skin 입니다. 예쁜 스킨들을 통해 아름답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며보시기 바랍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CCL) 플러그인이 추가되었습니다
CCL 마크 이미지
플러그인 메뉴로 들어가셔서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센스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포스트에서와 사이드바에서 CCL 표시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CCL 플러그인 매뉴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존 태터툴즈용으로 배포된 플러그인이 포스트와 사이드바에 표시되는 것들이 분리가 되어 있던 것을 티스토리에서는 사용상의 편의를 위해서 한개의 설정화면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합쳤습니다. 처음 플러그인을 제작해주시고 두개의 플러그인 기능의 통합을 허락해주신 inureyes님과 주성애비님에게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

CCL 플러그인은 기본적으로 저작권에 대한 보호의 개념도 들어있지만 여러분들이 만든 저작물을 널리 배포하고 그로 인해 더더욱 좋은 저작물이 만들어질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개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CCL에 대한 자세한 내용안내는 http://www.creativecommons.or.kr/ 를 방문하시면 잘 아실 수 있습니다. CCL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목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CL 플러그인을 통해 여러분들이 만들어낸 컨텐츠가 옳바른 방향으로 널리 사용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업데이트 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리퍼러로그 속도 성능개선
  • 태그정보 속도 성능개선
  • 콜백 버그 패치 : 자신의 블로그에서 콜백이 표시되는 문제와 플래시 버전에 따라 처리가 안되는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 기타 깨진 태그들 보정
  • RSS 캐시 관리에 대한 수정 업데이트
  • 모바일 페이지 (블로그주소/m 으로 보여지는 모바일 페이지) 트랙백관련 예외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