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글쓰기

글쓰기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티스토리에서 글쓰기를 하시기 위해서는 네 가지 방법을 통하여 접근이 가능합니다. 자신에게 가장 편리한 방식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자부터 다양한 블로그 옵션등을 이용하여 티스토리 글쓰기로 빠르게 접근해보세요!


1. 관리자에서 접속하기
본인의 블로그에서 관리자로 접속하시면 위의 그림과 같은 네비게이션 바를 보실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에서 '글쓰기'를 누르시거나, 글관리의 글 목록에서 원하시는 글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글 또는 편집을 원하는 글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자 네비게이션에서 '글쓰기'를 클릭하세요!




2. URL로 직접 이동하기
URL은 가장 이동하기 쉬운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URL로 이동하기위해서는 본인의 블로그 주소 뒤에 /admin/entry/post로 작성한 뒤 이동하시면 글쓰기 화면으로 바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예: http://guide.tistory.com/admin/entry/post)



3. 내 블로그글에서 글쓰기 열기 (새창 모드)
로그인을 하신 뒤, 자신의 블로그를 확인하면 블로그 포스트 내에 쉽게 글을 수정이나 삭제 혹은 트랙백을 보낼 수 있도록 수정 도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때에 수정(Modify) 또는 새창으로 수정(New Window)로 선택하시면 실제 편집화면 또는 새 창으로 글쓰기 창만 띄워서 수정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 해당 수정하기 문구나 위치는 스킨에 따라 위치 및 스타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에서 '수정하기'를 선택해 보세요!




4. 블로그 메뉴바에서 글쓰기로 바로가기
로그인을 하신 분들은 오른쪽 최상단에 빠른 이동을 위하여 블로그 메뉴바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 메뉴바는 사용자 설정으로 티스토리 홈의 정보 수정에서 보이기/보이지 않기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 메뉴바의 내 블로그에서 내 블로그 바로가기 또는 '쓰기'를 선택하여 바로 글쓰기 창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 메뉴바에서 '쓰기'를 클릭하세요!




다양한 경로를 통하여 글쓰기로 이동하실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여러분들의 글쓰기로 이동하셔서 멋진 글을 담아 보는 것은 어떨까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