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포딕스(포드캐스트 플레이어) 플러그인 오픈! 들리는 블로그로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즐거운 마음으로 한 주 시작하셨나요? 이번 티스토리에서는 음성으로 블로깅을 하시는 포딕스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또는 이용하실 포드캐스터들을 위한 포딕스(Podics) 플레이어 플러그인이 추가되었습니다. 포딕스 플러그인으로 이제는 블로깅을 보지 말고 들어보세요! 블로거 분들의 멋진 목소리로 블로그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 잠깐! '포딕스(Podics)' 플러그인란? (플러그인 - 멀티미디어 목록 - 포딕스 위젯)

포딕스 서비스는 자유롭게 본인이 만든 음악을 저장하고 재생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파드캐스트, 오디오캐스트, 비디오 캐스트 등의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는 파일들로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고, 이 리스트를 위젯 플레이어로 만들어 티스토리 사이드바 등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보다 더욱 많은 기능들을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포딕스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나만의 플레이어 리스트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포딕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podics.com


 "포딕스 플레이어 플러그인" 사용 방법

포딕스 플러그인을 통하여 사이드바에 추가할 수 있는 플레이어가 활성화 됩니다. 설정 화면을 통하여 플레이어 디자인, 플레이어 채널, 플레이어 사이즈 등 조절이 가능합니다. 지금부터 차근히 따라해보세요!


Step1. 포딕스 플레이어 플러그인 활성화하기

본인의 관리자 화면의 플러그인 설정하기 메뉴에서 '포딕스 팟캐스트 위젯'을 사용중으로 변경합니다. 미사용을 한번 클릭하시면 사용중으로 변경됩니다. 플러그인 > 멀티미디어에서 찾아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리의 플러그인 목록에서 활성화시키기



Step 2. 플러그인으로 상세 설정하기

플러그인 설정을 누르면 뜨는 설정창에서는 원하는 채널을 등록하여 방송을 듣거나, 스킨에 맞는 디자인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스킨 폭에 맞게 너비나 정렬을 조절할 수 있고, 기본스킨을 포함하여 총 7종류의 플레이어 스킨이 마련되어있으니 원하시는대로 설정해보세요. :D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플러그인 설정 화면


   ① 채널 아이디 설정

채널 아이디를 입력하시면 원하는 포딕스 채널의 팟캐스트들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으로  'recent'가 설정되어 있으며, 최신 포드캐스트 목록이 나옵니다. 하지만 검색어에 자주 보고싶은 채널 또는 본인의 채널 아이디를 입력하시면 본인이 원하시는 플레이어 리스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채널 아이디를 모를 땐 포딕스 아이디나 닉네임 검색을 통해 쉽게 설정해 보세요! (검색을 하신 후 설정을 원하는 채널을 지정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 'podis'로 검색했을 때



   ② 스킨 선택하기

회원님들의 다양한 스킨에 어울리는 플레이어가 될 수 있도록 기본 스킨과 아래의 6개의 스킨을 비롯하여 총 7종류의 스킨을 준비하였습니다. 스킨대로, 취향대로 마음껏 골라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이트 & 블랙톤의 스킨 6종 세트


   ③ 너비 및 정렬 조정

플레이어는 스킨의 모양이나 폭에 맞춰 너비 및 정렬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너비는 150 ~ 200 픽셀까지 설정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2단 스킨에는 200픽셀이, 3단 스킨에는 180픽셀을 추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절화면




Step 3. 사이드바 설정하기

플러그인 활성화 및 원하시는 대로 설정을 마치셨다면, 사이드바 설정(스킨>사이드바 설정하기)에서 원하는 위치에 플레이어를 추가하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 라디오키즈님의 실제 적용 모습 :
http://www.neoearly.net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로만 전하는 블로깅에 지쳐있을 때에, 예전 winamp시절의 라디오 방송을 떠올리시는 분들에게, 또는 멋진 파드캐스터를 알고 계신다면 '포딕스 플러그인'을 통해 들리는 블로깅을 시작해보세요!

+ 댓글이나 트랙백으로 '포딕스 플러그인'을 이용하는 방법을 남겨주세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포드캐스트(Podcast)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모르시고 계시는데요. 이번 계기를 통하여 포드캐스트가 무엇인지, 포딕스 플러그인을 어떻게 이용하면 좋은지, 또는 포드캐스트로 직접 방송을 만드신 여러분이 계시다면 함께 포드캐스트와 관련된 노하우와 팁을 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포딕스 궁금해요! 이상해요! 
포딕스 서비스와 플러그인을 제작해 주신 분들 모두 열심히 블로그를 통하여 여러분을 만나고 있습니다. 포딕스와 관련된 문의 사항이나, 플러그인과 관련된 문의 내용이 있다면 블로그에 직접 방문하여 의견을 남겨주세요~. (포딕스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 http://blog.podics.com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