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깔끔해진 RSS 페이지에서 쉽고 편리하게 블로그를 구독해 보세요!

한 눈에 알아보는 RSS 페이지!
 내가 원하는 블로그 구독기로 구독까지 한번에!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많은 블로거 친구분들의 글을 확인하기 위하여 RSS리더(= 즉, 블로그 리더기)를 많이 사용하고 계시죠? 하지만 가끔 구독을 하기 위하여 클릭했던 RSS에서 일반사용자라면 이해하기 힘든 XML 페이지가 보여지거나, 혹은 RSS 페이지를 열어도 구독을 하기위해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으셨나요? (물론 익스플로러 6.0의 경우에만 해당하는 이야기입니다.)

티스토리는 이런 점을 보완하고자 RSS 페이지에서 바로 구독이 가능한 기능을 추가와 복잡한 깔끔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좀 더 보기 좋은 RSS 페이지를 만들 었습니다! 이젠 RSS 버튼 클릭하고 바로 원하는 구독기로 블로그를 구독해보세요!

(변경된 RSS 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6.0 이하에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익스플로러 7.0, 또는 파이어 폭스,사파리 브라우저는 자체에서 RSS 페이지를 한번 변경 하여 보여 주고 있기 때문에 해당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7.0에서 변경된 피드 페이지를 확인 하시려면 도구-옵션-내용-피드설정의 피드 읽기용 보기 설정을 해제해 주세요! )

◆ RSS가 무엇인가요?

최신 정보를 찾기 위해 이곳저곳을 돌아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줄이고 한곳에서 여러분이 필요한 최신정보를 구독할 수 있는 기능을 RSS 라고 합니다.

RSS 는 티스토리 블로그 외에도 거의 모든 블로그에서 이용되고 있고, 뉴스,카페 등에도 RSS 기능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의 RSS 주소를 RSS 구독기에 입력 해 놓으면 그 페이지의 최신 정보들이 작성 될때마다 차곡차곡 RSS 구독기에 자동으로 쌓이게 됩니다.

회원님들은 구독기만 확인하면 이곳저곳 블로그 또는 사이트 들을 찾아 다닐 필요 없이, 새로운 정보들을 쉽게 받아볼 수 있겠죠?^^

->RSS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하세요! 


깔끔해진 RSS 페이지
블로그 사이드바 부분에 RSS FEED 버튼 클릭 또는 주소창에 "블로그주소/rss" 를 입력해 보세요!
바뀐 RSS 페이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IE 6.0 이하에서만 확인이 가능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아볼 수 없었던 복잡한 페이지가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정보와 구독기능이 한눈에 쏙!
RSS 는 기본적으로 블로그 제목 / 블로그 주소 / 필명 / 최신 글 작성일 에 대한 프로필 정보와 포스트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셔서 RSS 페이지가 어떤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 확인해 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① 블로그 정보 : 블로그 제목 / 블로그 주소 / 작성자 / 최종 갱신일 / 프로필 이미지 / 블로그 설명 등 블로그에 대한 기본 정보를 담고 있는 영역 입니다.

② RSS 구독기 : 이제 RSS 페이지 에서 쉽게 구독을 해 보세요! 로그인만 하면 바로 해당 구독기로 구독이 가능 합니다!

③ 포스트 정보 : 포스트 제목 / 작성일 / 필명 / 포스트 원문 / 태그 정보를 담고 있는 영역 입니다. RSS 공개 설정에 따라서 전체 보기와 부분 보기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구독기에 블로그 RSS 바로 추가
개선된 티스토리 RSS 페이지에서는 RSS 구독 버튼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Daum 블로그 구독기, Han RSS, Google, Bloglines, Mixsh 구독기를 이용하여 블로그 최신정보를 쉽게 받아보세요. 각 구독기에 로그인만 하면 바로 해당 블로그를 구독 할 수 있습니다!

* 이번 RSS 구독기 기능을 위하여 Mixsh 를 운영중이신 Endless9 님께서 수고 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RSS는 블로거에게 꼭 필요한 기능이고, 원하는 최신정보를 빨리 얻기 위해서는 꼭 활용해야 하는 기능입니다. 아직 RSS를 한번도 이용해 보시지 못했다면 이번에 RSS 를 구독해 보는것은 어떨까요? 티스토리의 RSS 페이지를 통해서 회원님들의 블로그 생활이 좀 더 풍성해지기를 바랍니다!

좀 더 편하고 다양한 기능으로 블로거를 만족시키는 티스토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