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업로더가 확실히 업그레이드 됩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무한 용량! 스킨 제작의 자유도 보장! 등의 파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티스토리입니다. 하지만 가끔 "이거 이미지 하나씩 올리게 하시고, 이미지 올리는 작업 어렵게 하신 건 혹시 용량이 걱정되서 그런 것 아니신가요?" 라고 농담 섞인 넋두리를 하신 적도 있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이미지가 쑥쑥 올라가는 티스토리 이제 만나보세요!

이미지 업로더 업그레이드로 이렇게 달라집니다!  
  • 드디어 멀티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물론, 확장업로드가 있지만..)
  • 원본 사진을 모르고 올리셔서, 글 로딩이 느려지는 일이 줄어듭니다!
  • 간단한 편집 기능이 제공됩니다!
  • Exif 정보가 저장됩니다. (참고: 기존 방식의 이미지 업로드에서는 Exif 정보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 이미지를 업로드 한 뒤에, 본문 정렬 옵션으로도 이미지 정렬이 가능해집니다!

     ※ 이번 이미지 업로더는 Daum카페에 제공 중인 이미지 업로더를 기반으로 작업되었습니다. 



바로 올리기

이미지 삽입을 위하여 이미지 버튼을 클릭하시면, 기본으로 "바로올리기"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 추가를 통하여 내 PC의 사진들을 불러와서 한꺼번에 올려보세요!

바로 올리기로 멀티 업로드가 가능해집니다!

바로 올리기로 멀티 업로드가 가능해집니다!



"바로 올리기"로 이미지를 올리시면,
1. 올리신 사진의 순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순서를 변경하시면, 해당 순서대로 이미지가 삽입됩니다.
2. 올리신 사진을 오른쪽 왼쪽으로 회전하는 간단 기능이 제공됩니다.
3. 올리신 사진은 그대로 본문에 삽입되며, 1024 사이즈를 넘는 이미지일 경우에는 1024 사이즈에 맞추어 자동으로 사진 사이즈가 축소됩니다.
4. 리사이징을 원치 않는 경우, 전체 원본 사진으로 저장을 체크하시면 원본 파일이 그대로 보관됩니다.  
5. 편집 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간단편집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 편집

이미지 사이즈 조정, 서명 삽입, 간단한 효과와 보정 작업등을 하실 수 있는 간단 편집 기능도 사진을 올리며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간단편집 모드에서는 사진의 크기의 긴 축을 기준으로 640px 이하로 자동 조절되오니 꼭 확인해주세요!  

간단 편집으로 예쁘게 이미지를 꾸며보세요!

간단 편집으로 예쁘게 이미지를 꾸며보세요!


간단 편집의 기능 중 주요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집할 사진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버튼을 이용하여 편집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한 편집기능들

간단한 편집기능들



1. 사진 잘라내기 (CROP 기능)

사진의 특정 부분만을 잘라내고 싶을 경우 사용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버튼을 누르신 뒤, 잘라낼 부분을 선택하여 더블 클릭해보세요!

원하는 부분을 잘라보세요!

원하는 부분을 잘라보세요!



2. 크기 조정하기

사진의 크기를 픽셀단위로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한번 선택된 사이즈를 전체 사진에 한꺼번에 적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간단 편집의 경우, 640px 까지 최대로 늘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사이즈를 조절해보세요!

이미지 사이즈를 조절해보세요!


3. 이미지에 서명넣기

이미지 위에 개별 또는 일괄적으로 서명을 삽입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블로그의 주소가 들어가지만, 회원님의 선호도에 따라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밖에도, 서명 아래에 깔린 배경색의 투명도 조절, 글자의 글꼴, 사이즈, 두께, 기울임, 색상들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내 서명으로 등록을 클릭하시면, 지금 현재 등록한 서명이 내 브라우저에 기록하여, 이후에 불러오기를 누를 경우 기존의 서명 정보를 가져오게 됩니다. 한번 사용해보세요~!

내 이미지에 서명을 넣어보세요!

내 이미지에 서명을 넣어보세요!



4. 적목현상 없애기

가끔 찍혀진 인물이나 동물 사진을 보면, 마치 외계 영화를 보듯 빨간 눈처럼 보이는 적목현상이 나타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적목 버튼을 누르고, 원하시는 부분을 지정하여 더블클릭하시면 적목 현상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적목현상을 없애보세요!

적목현상을 없애보세요!



5. 이미지 보정하기

이미지 보정의 경우 간단하게 밝기, 명도, 레벨 등을 자동으로 맞출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미세조정을 통하여 밝기, 대비, 색조, 채도와 같은 정도를 이미지를 보시면서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보정해보세요!

이미지를 보정해보세요!



6. 효과넣기


이미지에 간단한 효과를 추가하실 수도 있습니다. 흑백, 세피아 같은 색상 효과나, 선명하게, 부드럽게, 뽀샤시하게, 로모효과 등을 비롯하여 사진에 액자처럼 보일 수 있는 그림자와 둥근테두리 효과들을 지원합니다.

간단한 효과를 적용해보세요!

간단한 효과를 적용해보세요!




정렬하기  

이미지 업로더를 통하여 등록을 하시면, 이미지가 중앙졍렬이 되어 들어갑니다. 이런 경우, "난 글 본문 오른쪽에 넣을껀데?" 라고 하신다면, 원하시는 이미지를 선택하시고 에디터 위쪽의 본문 정렬 옵션을 선택하시면 본문의 오른쪽, 본문의 왼쪽으로도 삽입이 가능해집니다. 정렬 변경을 위하여 다시 업로드하지 마세요~

본문 오른쪽, 왼쪽, 중앙까지 정렬을 바꿔보세요!

본문 오른쪽, 왼쪽, 중앙까지 정렬을 바꿔보세요!



FAQ
 

Q. 사진 첨부 기능 화면이 까맣게 보이는데요?
A. 이런 경우엔 플래쉬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아 발생하는 현상으로, 플래쉬 플레이어 버전 8.0과 9.0이 동시에 설치된 PC에서 발생되는 것입니다. 해결을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플래쉬 플레이어 설치삭제(flash player uninstaller)를 다운받아 실행하여 기존의 플레이어를 삭제 후,9.0 버전으로 다시 설치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플래쉬 플레이어 설치삭제 파일 받기 [삭제프로그램 실행시,익스플로러 창을 모두 닫아주세요]
▶ 플래쉬 플레이어 다운로드 하기 [서비스 약관 동의 체크 후,지금 설치하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Q. 왜 무한용량이라면서 업로더에 10MB까지 밖에 못올리나요?
A. 10MB 이상일 경우, 이미지 업로더가 플래시로 구현되어 있어 성능 저하를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0MB까지 올리신 뒤, 다시 이미지 업로더를 사용하시어서 2번, 3번, 100번까지도 업로더 사용이 가능합니다.


Q. 정확하게 이미지 리사이징 정책이 어떻게 되나요?
A.  리사이징의 경우는 블로그 화면에 최적화하여 보여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또한 블로그 글을 볼 때에도 로딩 용량을 감소시켜 더 빠른 쾌적한 환경에서 블로그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바로올리기의 경우 1024px 이하로 조정됩니다.
-. 원본사진 올리기의 경우, 블로그 화면에는 1024px로 리사이즈 된 사진이 들어가며, 이미지를 클릭 시에는 원본 사진을 보실 수 있습니다.
-. 간단편집의 경우, 640px 이하로 조정되며, 사이즈 조정을 통하여 조절이 가능합니다.


Q. Daum 이미지 업로더랑 똑같이 생겼는데, 뭔가 틀린 점은 없나요?
A. 이번 업로더에서는 동일한 10MB이지만 최대 50장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단, 개수가 많아져 성능 저하나 문제가 생길 경우, 한꺼번에 올릴 수 있는 장수가 조금 줄어 들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뿐만 아니라 기존의 '자막' 기능 및 '본문 내 이미지 정렬' 기능들이 보완되었습니다. 이번 업로더의 경우는, 이미지 업로더를 가능한 모두 수용하고, 티스토리의 기능을 그대로 구현하는 대로 촛점을 맞추었습니다.  


Q. Exif 플러그인은 안해주시나요?
A. 위에서 짧게 말씀드린 것처럼 기존 업로드 시스템에서는 EXIF 정보를 저장하지 않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 된 업로더를 이용하실 경우, EXIF 정보가 저장되며 이후 활용이 가능하므로, 이미지 업로더를 이용하여 이미지를 삽입해 주세요~! 현재 EXIF 정보 플러그인은 이후 업그레이드 작업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EXIF 정보 플러그인으로 추후 찾아뵙겠습니다.


더욱 편해지는 블로그, 더욱 즐거워지는 블로그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업데이트 현황 (2008/03/12)

- 맥 Safari 브라우저 사용자 분들 중 안되는 부분의 오류를 처리하였습니다.
- 이미지 등록시 오류라고 나오며 등록실패 되는 오류를 처리하였습니다.
- 바로올리기의 경우 문제가 되었던 '세로 사이즈'에 대한 리사이징 정책이 변경되어 배포되었습니다.
  긴 사진도 마음 놓고 올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