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플러그인

[서비스 종료] 링크네이트 뮤직Click 플러그인

플러그인 제공측의 사정으로 서비스 종료됩니다.

링크네이트 뮤직Click 플러그인은 네이트(nate.com)의 폰 꾸미기를 블로그와 연동한 것으로, 플러그인을 통해 본인이 좋아하는 추천 곡을 방문자에게 소개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가 사이드바의 위젯을 통해 벨소리나 컬러링을 구입할 경우 수익금도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OK Cashback 포인트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Tip. 뮤직Click 플러그인에 대한 모든 궁금증은 musicclick@uangel.com으로 문의해주세요.

☞ 링크네이트 홈페이지
☞ 뮤직Click 서비스 안내
☞ 뮤직Click 이용 가이드
☞ 뮤직Click 안내 공지


[ 플러그인 적용하기 ]

뮤직Click 플러그인은 링크네이트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블로그 관리자의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에서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설정창에서는 블로그 인증을 위한 오픈 API 키 입력과 함께, 블로그 사이드바에서 보여질 위젯의 사이즈와 색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Tip. 뮤직Click 플러그인은 '멀티미디어/추천' 플러그인에 해당합니다.
 

>> Step 1 : 플러그인 활성화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오픈 API 키
본인 블로그의 오픈 API 키를 입력합니다.
Tip. 오픈 API 키는 링크네이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후 '내 정보 변경하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크기
위젯의 가로폭과 높이를 설정합니다. 기본적으로 150 X 280이 추천 사이즈로 입력되어 있으며, 자신의 블로그 사이드바에 맞춰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스킨 색상
블로그 사이드바에서 보여질 위젯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Step 2 : 사이드바 설정하기

설정을 마친 후에는 관리자의 [스킨 > 사이드바 설정]에서 원하는 위치에 뮤직Click 위젯을 삽입해주세요. 삽입한 후 블로그 사이드바에서 위젯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tep 3 : 대표앨범에 음악 담기

링크네이트를 처음 이용하는 경우에는 마이앨범에 담겨진 곡이 없기 때문에 위젯에 목록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링크네이트 홈페이지에서 '뮤직Click 앨범관리' 메뉴를 방문하면 회원 가입과 함께 생성된 자신의 대표앨범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곡을 마음 껏 담은 후 블로그에서 새로고침을 하면 곡 목록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