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AnyBGM] AnyBGM 플러그인 설정 방법 안내

TISTORY 2007. 4. 27. 16:38
* 티스토리에서 BGM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AnyBGM 플러그인을 활성화 하셔야 합니다.
* AnyBGM 서비스의 '블로그 등록관리' 메뉴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등록 하셔야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독립도메인을 사용하는 회원님들은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와 독립도메인 주소 두개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1. 플러그인 설정방법
먼저 관리자화면 > 플러그인 메뉴로 이동합니다.
플러그인 목록에서 멀티미디어 항목을 선택한 후 AnyBGM 음원 서비스 플러그인을 사용중으로 활성화 합니다. 플러그인이 사용중으로 변경되면 티스토리에서 AnyBGM 서비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플러그인이 활성화 되면 글쓰기 에디터 화면과 환경설정에서 음원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보여집니다.

012


2. AnyBGM 음원 서비스 사이드바 플러그인 사용방법
플러그인 설정이 되면 사이드바 플러그인에 AnyBGM 음원 서비스 사이드바 플러그인이 추가됩니다. 추가된 플러그인은 기존 방법대로 마우스로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하여 사이드바로 이동시키면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배경음악 플레이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주의] 사이드바 플러그인의 속성 상 사이드바에 중복해서 플레이어를 옮겨 넣을 수 있는데 두개 이상의 AnyBGM 플레이어가 설치될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배경음악 플레이어가 동작하 않게 되니 반드시 한개의 배경음악 플레이어만 설치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AnyBGM 음원 서비스 사이드바 플러그인



참고하세요~
티스토리에서 AnyBGM(http://www.anybgm.com) 음원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AnyBGM 서비스에 먼저 회원가입을 하신 후 음원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기능 설정 중 음원 서비스와의 정보 연동이 필요한 경우 AnyBGM 서비스로의 로그인 화면이 뜨게 됩니다. AnyBGM 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으신 회원분들은 이 화면에서 회원가입 화면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하단 그림 참고)

AnyBGM 회원 로그인 화면. 로그인 화면 하단의 회원가입 메뉴를 통해 AnyBGM 서비스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