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2008 티스토리 새관리를 만나보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 운영자입니다.

아마 지금의 공지는 2008 베타테스터들을 비롯하여 모든 티스토리 블로거 여러분들이 기다렸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묵묵히 지켜봐주시고, 응원해주시고, 가끔 애타게 기다려주신 모든 블로거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그럼 지금부터 티스토리의 새로운 변신!을 지켜봐주세요!


지금부터 티스토리의 새관리를 만나보세요!

로그인을 하신 뒤 본인의 블로그의 관리자 화면으로 이동하시면, 쉽게 '새관리'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새 관리는 오랫동안 티스토리를 사용하셨던 분들이 갑작스레 '새관리'를 만나게되면 당황하실 것 같아 약 3주간 현재 티스토리 관리와 새로운 2008 티스토리를 함께 사용해보실 수 있도록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적응 기간을 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전환 기간은 제시된 날짜와 다를 수 있습니다.) 단, 새관리에서 추가된 기능을 현재(구)관리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2008 티스토리 베타테스트에 참여해주신 분들이 말씀해주셨어요!
"

  • 계속 있고 싶게 만들어줘서 고마워요. 약간 정체된 느낌이 있었는데, 과감한 개혁? 개혁이 아니라 혁명이죠. by 함장 (http://harmjang.com)
  • 티스토리의 새 관리를 보고 받은 첫 느낌은 설레임 뒤에 오는 감동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에는 여러가지 흥미로운 기능이 추가되고, 새 관리는 블랙컬러의 디자인으로 굉장히 세련되어 보입니다.  by 버즈 (http://www.detailog.com)
  •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예쁘게 변한 관리자모드가 너무너무 좋아요. 물론 예뻐진 만큼 편해진 것도 뒷받침해주고 있네요. by dotcat (http://blog.dotcat.net)  
  • 스킨 저장! 아 행복해~ 이제 스킨을 수정하는 데 전혀 부담이 없어요. 마음에 안 들면 다시 쉽게 돌아갈 수 있으니까요. 대박 ㅠ_ㅠ)b by toice (http://neco.toice.net)
  • 딱히 뭐가 더 필요할까 싶을 정도로 많은 기능이 생겼습니다., 멋지다는 말 밖엔.. 앞으로 포스팅하는 게 즐거울 거 같습니다. ^^    by 재밍 (http://rusk.tistory.com)
  • Safari에서 글이 깔끔하게 써지는 모습을 보니 오랜 시간의 숙원이 이루어지는 듯! by 헨리 (http://flutemuse.net)


새관리를 만나기 전에 읽어보세요!


1. 맨처음 새관리를 만나실 때에는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컴퓨터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겠지만, 다음 접속부터 더 빠른 접속을 위하여 일부 관리 정보들을 캐시로 남겨둡니다. 최초 접속시 해당 내용들이 모두 전송되기 때문에 느릴 수 있사오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2. 여러분들의 스킨을 변경해주세요!

새롭게 소개되는 관리에서 글을 쓰실 때에는 사용하시는 스킨이 글쓰기 에디터에 반영됩니다. 하지만 모든 스킨이 반영되는 것이 아니라 WYSIWYG.CSS라는 내용이 포함될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현재 티스토리에서 제공하고 있는 스킨을 다시 적용할 경우에는 스킨을 에디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스킨을 적용한 경우

새로운 스킨을 적용한 경우


스킨 변경이 무섭다구요? 스킨 저장 시스템을 만나보세요!
새로운 에디터 화면 이해하기
WYSIWYG.CSS 제작가이드 보기


3. 글쓰기 환경을 미리 설정해보세요!
새로운 티스토리에서는 개별 포스트에 CCL 설정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쓰기 모드에 대한 여러가지 상태와 환경을 블로그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주쓰는 설정으로 변경해보세요! (설정방법 안내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상한 점, 궁금한 점이 있으신가요?

새로운 티스토리에 대해서 오밀조밀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새로운 티스토리 가이드 블로그와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하여 만들어 놓은 포럼이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가능한 빠른 시간내에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08 티스토리 가이드 블로그 방문하기
☞  티스토리 포럼 : 2008 티스토리에게 말해주세요!
☞  티스토리 고객센터 바로가기


앞으로도 3주간 개편과 관련한 정보와 팁들을 주기적으로 공지해드릴 예정입니다.
많이 사용해보시고,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