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9/18) TISTORY 2008 - 새관리 기본모드 전환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2008년에 새롭게 만나는 '새관리'는 열심히 적응하시고 계신가요? 티스토리 2008은 기능 뿐만 아니라 내부적인 문제 개선 등을 위하여 오픈 이후에도 더 즐겁게, 더 좋은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오니, 지속적으로 여러분들의 애정어린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드디어 티스토리의 새관리가 2008년 9월 18일 목요일 오전 7시~8시까지 기본모드로 전환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바로 관리자 이동 또는 단축키 Q를 이용하거나, 글쓰기를 새창으로 수정할 때에도 새관리를 만나게 될 예정이오며, 일부 플러그인들은 예고드린 바와 같이 종료 또는 변경될 예정입니다. 다음주 그 새로운 모습을 기대해주세요! (깜짝 소식도 함께 준비됩니다!)

앞으로 남은 1주일동안 열심히 새관리를 사용해보시면서 불편한 사항이나, 문제 발생이나 궁금한 점은 고객센터 또는 포럼을 통하여 많은 의견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포럼가기)


※ 티스토리 새관리 기본모드 전환 안내

- 작업일시 : 2008년 9월 18일 목요일 오전 7시 ~8시
- 작업내용 : 관리자모드 접속 시 새관리(/admin)로 이동합니다.
- 주의사항 : 작업 시간 중에도 이용이 가능하오나,
                    작업 시간동안 구관리와 새관리를 번갈아 보실 수 있사오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008 TISTORY

2008 TISTORY - 여러분의 센터를 만나보세요!




FAQ: 새관리를 쓰시면서 이런 궁금한 점 있으셨죠?

1. 에디터에서는 제 블로그 모양이 나오지 않습니다.
새로운 에디터는 WYSIWYG.CSS가 포함된 경우에만 블로그의 모양과 에디터의 모양을 일치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킨위자드나 HTML 편집등을 통하여 스킨이 변경된 경우에는 해당 내용중에서 스킨의 배경 등의 일부 부분이 일치하지 않아 본문의 폭이나 글자 크기 및 색상 등을 인지합니다.

이외의 WYSIWYG.CSS가 포함되지 않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index.xml에 규정된 사이즈에 따라 본문의 폭 등의 기본적인 정보를 맞추어드립니다. 하지만 간혹 index.xml이 없는 스킨이거나, 스킨이 표준에 따라 제작되지 않은 경우, 에디터와 블로그의 크기와 규정이 상이하거나, 일부는 에디터 화면이 보이지 않을 수 있사오니 스킨 수정 또는 새로운 스킨을 사용해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TISTORY2008 스킨에 대하여 알아보세요!

2. 이제 지금 현재 쓰고 있는 이전 관리는 사라지는 것인가요?
현재 티스토리에서 아직 새로운 관리에 적응이 되지 않으시거나 일부 상황을 고려하여, 새로운 관리에 충분히 익숙해질 때까지 이전 관리도 동일 경로를 통하여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단, 이전 관리의 경우 내부적인 버그나 문제점 개선이나 새로운 기능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구글의 새로운 브라우저 크롬도 지원이 되는건가요?
구글에서 새로나온 브라우저를 사용해보신 분들께서 많은 질문과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현재까지 이전관리에서는 제한되는 기능들이 새관리에서는 많은 부분 호환이 이루어지고 있으나, 일부 부분에서는 호환 부분에 있어 미흡한 부분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아직 구글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 베타를 진행하고 있어 공식 지원 브라우저에 속하지 않지만, 이후 불편한 점들은 조금씩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 새로나온 구글과 TISTORY의 궁합을 테스트해보세요!

4. 속도가 조금 느린 것 같은데요?
 더 좋은 기능들과 여러가지 시도들을 진행 또는 준비하고 있는 기능들로 인해 다소 기존에 비하여 느린 속도로 인하여 불편함을 느끼실 분들이 종종 있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기존 관리에 비하여 초기에 떨어질 수 있으나, 로딩이 완료된 이후에는 더욱 빠르게 반응하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새로운 관리에서 속도 향상을 위하여 여러가지 방안을 강구하고 있사오니, 여러분들의 이해와 또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 티스토리와 잘 맞는 브라우저를 사용해보세요!


이후에도 사용하시면서 불편한 사항 개선을 비롯하여 더욱 편안한 관리를 통하여 블로깅을 하실 수 있도록 스킨, 플러그인 등을 포함하여 다양한 지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즐겁고, 풍성하고, 유익한 최고의 서비스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마지막으로 모두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