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점검 안내

트래픽 부하로 인한 접속불안정 사과드립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추석의 마지막 연휴였던 15일 자정시간 즈음부터 16일 오전 시간 중 "트래픽 부하로 블로그 연결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보신 분들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잠시나마 데이터가 날아가거나, 서비스가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 불안하셨을 모든 분들, 특히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에게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 트래픽 부하로 인한 접근 불안정 사과 드립니다.

- 2008년 9월 16일 오전 10시 - 12시 사이
- 티스토리 홈을 비롯하여 전체에 간헐적이나, 지속적으로 트래픽 부하 발생

트래픽 부하의 경우, 갑작스럽게 특정한 DB에 트래픽이 몰리는 경우에 부하가 발생하여, 원하시는 블로그 페이지로 원활하게 이동하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하게 됩니다. 아마도 추석을 끝내고 밀린 블로그 글을 읽거나 작성하시는 분들이 어제 저녁부터 많아져 순간 트래픽 부하가 간헐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최근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면서 대용량 서비스에 최적화 되지 않은 일부 기능들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일부 기능들이나 로직에 대하여 긴급조치를 시행하였으며, 또한 장기적으로 더 많은 트래픽 처리 및 성능 향상을 위하여 일부 기능 및 구조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오며, 현재 해당 내용에 대하여 점검 및 검토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다시 한번 갑작스럽게 페이지가 열리지 않아 불편을 겪으셨을 모든 분들에게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초심으로 돌아가 현재 전체 시스템 및 부하를 초래할 수 있는 내용들에 대한 점검과 개선을 통하여 더욱 안정화 및 대용량 최적화를 위하여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이용에 불편이 없는 선에서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오나, 개선 작업 종료 전 트래픽 부하가 있을 가능성도 있어 여러분들의 양해와 협조를 미리 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