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제562돌 한글날을 축하합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매년 돌아오는 10월 9일은 우리가 항상 사용하는 한글을 기념하는 한글날입니다. 너무나 당연하게 한글을 사용하고 있기에, 한글의 중요성을 쉽게 잊어버리고 지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1년 365일 잊고 지낼지도 모르는 한글을 10월 9일 한글날만큼이라도 소중하게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 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티스토리의 첫페이지도 한글날을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한 한글 로고로 바꾸어 보았습니다. (티스토리 홈 바로가기 ▶)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tistory.com



오늘 하루 만큼은 티스토리 공지블로그를 운영하는 저희들도 가끔 맞춤법과 띄어쓰기 실수를 하기는 하지만, 글을 작성하실 때에 꼼꼼히 맞춤법을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또는 여러분들의 블로그 이름이 영어로 표기되어있다면 오늘 하루 만큼은 아름다운 한글로 바꾸어보면 어떨까요? 여러분들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한글날을 기념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운영진의 누군가는 한글날 기념으로 만원짜리 지폐에 그려진 세종대왕님을 보며 '감사합니다' 외치기를 제안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한글날의 유래

한글날은 한글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세종대황의 성덕과 위업을 추모하기 위한 국경일입니다. 1926년 11월 4일 조선어연구회(한글학회의 전신)가 주축이 되어 매년 음력 9월 29일을 '가갸날'로 정하여 행사를 거행했고, 1928년에 명칭을 '한글날'로 바꾸었습니다. 훈민정음 원본에 적힌 글을 토대로 1945년에 10월 9일로 한글날을 확정하였습니다. 한글날에는 세종대왕의 높은 뜻과 업적을 기리고 전국에서 학술대회 및 각종 백일장을 거행합니다. (Daum 백과사전 ☞더 자세한 한글날 유래 보기)


한글과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들

- JiiSEn님의 한글의 과학적 포스 ( http://jiisen.tistory.com/25 )
- 불닭님의 세종대왕의 위대한 업적! 한글에 대해 알아보자 ( http://buldackcamera.tistory.com/363 )
- rarara님의 한글과 한국어의 차이 ( http://rararara.tistory.com/21 )



한글날을 기념하기 위한 주화부터, 한글날 큰 잔치 행사까지 한글의 탄생을 축하하고 기념하기 위한 일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한글날 큰 잔치 행사를 진행한다고 하니, 티스토리 블로거 여러분들께서도 참여하셔서 526돌을 맞이한 한글의 생일을 축하해주세요! (☞한글날 큰잔치 행사 바로가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