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위젯 (Widget)

아트폴리 위젯도 달고, 리뷰도 작성해보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몇일 사이에 부쩍 떨어져 조금은 추운 가을 날씨가 된 것 같습니다. 이런 가을 날씨에는 예쁘게 떨어진 낙엽길을 따라 걷거나, 예쁘게 물든 산에 오르거나 혹은 조용히 미술이나 전시회장을 찾아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바쁘다는 핑계로, 혹은 전시회가 낯설게 느껴져 아직 미술이나 사진 전시회에 가보지 않으셨다면, 미술작품 온라인 오픈마켓인 아트폴리를 만나보세요!

아트폴리(artpoli)는 미술이나 사진작품을 전시하고 판매를 가능하게 하는 서비스입니다. 아트폴리에서는 멋진 작품들을 갤러리 위젯으로, 작품과 관련된 글쓰기 지원을 위하여 티스토리로 원격글쓰기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한번 위젯도 달고, 글도 써보고, 아트폴리에 그림이나 사진을 한번 아트폴리에 올려보고 직접 판매도 해보면 어떨까요?   (※ 위젯 및 BlogAPI를 이용한 원격블로깅은 아트폴리에서 직접 제작하였습니다.)




'티스토리에 블로그 쓰기'로 리뷰를 작성해보세요!


티스토리의 BlogAPI를 통한 원격 블로깅을 통하여 바로 글을 작성하거나, 혹은 HTML 소스 복사를 통하여 해당 그림 정보를 첨부하여 리뷰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1. 티스토리에 블로그쓰기 
먼저 아트폴리 사이트에서 작품들을 감상합니다. 관련하여 소감이나 리뷰를 작성하고 싶은 경우, 해당 작품의 상세설명이 나오는 우측의 아래쪽에서 '티스토리에 블로그쓰기'를 눌러주세요.

우측 하단에서 "티스토리에 블로그 쓰기" 클릭!



2. 원격블로깅을 위한 정보 입력
(블로그API 주소, 아이디, 로그인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련 작품의 이미지와 출처가 자동으로 삽입되며, 내용 입력이 가능합니다. 또한 아래의 필요한 정보는 본인 블로그 관리의 환경설정 > BlogAPI 설정에서 API 주소와 API 아이디 확인이 가능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글쓰기 창이 나옵니다


① 블로그 정보 입력 : 블로그 API주소, 블로그 API아디이, 티스토리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주세요.
                              (☞블로그 API 도움말 바로가기)
② 공개여부 : 티스토리에 등록될 경우 글의 공개여부(공개/비공개) 설정합니다.
③ 태그 : 티스토리에 보내지는 글에 포함되는 태그를 입력합니다.


3. 확인을 하면 블로그에 글이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등록 완료!


내 블로그에 작품 위젯을 달아보세요!

◆ 아트폴리 위젯 (☞ 위젯 퍼가기)


블로그에 아트폴리 위젯을 설치하시면 아트폴리에 올라온 작품들을 블로그 사이드바에서 감상하고, 내 블로그를 방문한 블로거들에게도 좋은 작품들을 무료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감상을 하시다가 마음에 드는 작품이 있으시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내 블로그를 미술 작품으로 꾸며 보는 것은 어떠세요?

- 위젯뱅크 에서 블로그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여러분들이 직접 촬영하신 사진이나 작업하신 미술 작품들을 올리는 블로거분들도 아트폴리에 작품을 올려보면 어떨까요? 미술을 사랑하시는 분들에게 작품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티스토리에 숨어있는 작가들의 멋진 작품을 기대해볼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