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11/12) 티스토리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지난 10월은 안정화 작업 및 각종 업데이트들로 너무 빠르게 지나가버린 것 같습니다. 11월 겨울의 문턱에서 또 다른 업데이트를 위하여 티스토리도 열심히 달리고 있는데요, 금주에는 플래시 플레이어 업데이트 및 초대장 시스템 개선과 관련하여 몇가지 변화가 있사오니, 블로그를 확인해주세요!
 

◆ 트랙백 주소 복사 및 본문 가로 크기 설정 기능 추가 

블로그 관리자의 [스킨 > 화면출력 설정] 에서 에디터 본문 가로 크기와 트랙백 주소 복사 설정이 추가되면서 화면 구성이 바뀌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① 트랙백 주소 복사 버튼 : 글 하단의 트랙백 주소 영역의 화면 출력 설정
  - 트랙백 주소 복사 및 관련글쓰기 노출 여부와 버튼 종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없음'으로 설정하면 관련글쓰기 버튼도 출력되지 않습니다.
  - 관련글 쓰기를 클릭하면 글쓰기 모드로 화면이 이동하며, 트랙백 주소가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 관련글 쓰기 버튼은 밝은 버튼형으로 기본 적용되어있습니다. 본인의 블로그 스타일에 맞도록 스타일을 환경설정에서 선택해주세요!

② 본문 가로 크기 : 글쓰기 화면에서 본문의 너비 설정 (블로그에서 보이는 너비가 아님)
  - 간혹 스킨을 모두 수정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무조건 에디터의 너비가 500에 맞추어 나와서 이미지 본문이 내 스킨보다 작거나 혹은 이미지 사이즈가 너무 작게 나와 이상한 적은 없으셨나요? 본문 가로 크기는 기존 index.xml에서 제어하는 출력 요소 중의 하나입니다. 이 본문 너비의 경우, 실제 스킨의 모양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글쓰기 화면에서의 본문 너비를 결정해 줍니다. 따라서 이미지 등을 업로드 하시는 경우, 이미지 사이즈가 이 본문 너비에 맞추어 자동으로 삽입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무리하게 본문 너비를 조정하는 경우, 스킨과 잘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장을 통하여 에디터와 블로그 화면에서 확인해 주시는 것 잊지 마세요!

잠깐! 트랙백 주소 복사 버튼은 왜 추가되었을까요?
원래 티스토리에서는 플래시 기술을 보이지 않게 사용하여 트랙백 주소를 클릭하는 순간 주소를 붙여넣기 쉽도록 클립보드에 복사하는 기능을 제공하여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플래시 기술이 10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존의 많은 정책들에 변경이 있었습니다. 숨겨져있는 플래시 기술은 사용하지 못하고 밖으로 노출되어진 경우에만 정상작동하게 되어, 이번 티스토리에서도 주소 복사 버튼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혹시 낯설고 어색하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관련글쓰기 버튼은 무엇인가요?
블로그에서 글을 읽다가 이 글과 관련된 글을 작성하거나 의견을 남기실 경우에 트랙백 주소를 복사한 뒤에, 본인의 블로그로 이동하여 글쓰기를 하면서 트랙백 주소를 입력하는 과정을 손쉽게 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관련글쓰기 버튼을 누르는 경우, 본인의 블로그 글쓰기 화면으로 이동하는 동시에 트랙백 주소가 함께 입력되어, 글을 완료하시면 원래 보셨던 글에 글 작성과 동시에 트랙백이 등록됩니다. 단, '공개' 이상으로 설정할 경우에만 가능하오며, 이 버튼의 경우에는 선택을 통하여 출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초대장 자동 취소 기능 추가 

티스토리는 초대를 통해서 가입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간혹 초대를 했지만 가입을 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생기게 되는 경우, 가입하지 않은 블로그들이 초대 목록에 누적되거나, 혹은 초대를 오래전 받으셨다가 다시 초대를 받으시려는 분들 역시 곤란한 상황이 생깁니다. 이러한 불편한 점을 해소하기 위하여 매달 정기적으로 지급되는 초대장이 실제로 필요한 분들께 감으로써 더욱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초대 후 15일 경과 시까지 블로그가 개설되지 않은 경우 초대장이 자동으로 취소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초대장 발송 후 15일 경과 시 자동 취소
  - 적용 날짜 : 2008년 11월 12일 (수)
  - 15일이 지났으나 블로그가 개설되지 않은 초대장은 자동 취소
  - 취소된 초대장 수 만큼 블로거 보유 초대장 수도 복원


◆ 초대장 재발송 및 블로그 주소 찾기 

간혹 초대를 받았는데 메일 전송 과정에서 누락이 되거나, 예전 받은 메일을 다시 찾을 수 없을 때 초대장을 다시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혹은 오랜만에 로그인을 하려고하는데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는데, 설상가상으로 내 블로그 주소까지 생각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면 참 곤란하겠죠? 이러한 경우 아래의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초대장을 받았는데 메일이 오지 않을 경우, 재전송 요청하기 
  - http://tistory.com/invitation 초대장받기 페이지 우측 상단의 '초대장다시 받기'를 누르시면, 신청하신 이메일 주소로 초대장이 재발송됩니다. 초대받은지 15일이 지나거나, 이미 가입하신 경우라면 다시 재발송이 되지 않습니다. 


>  내 블로그 주소 찾기 (로그아웃 시)
  - http://www.tistory.com/member/resetPass/  에서 블로그 주소 입력란 우측의 '블로그 주소 찾기' 버튼을 누르시면 회원님이 입력하신 이메일 주소로 해당 블로그 주소가 전달됩니다. 


위의 내용들은 그동안 고객센터를 통하여 무수히 많은 분들이 문의해주시거나, 어려움을 호소해주신 부분들이었습니다. 버그나 불편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언제든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고객센터 바로가기 : http://cs.daum.net/faq/site/173.html


항상 편리하고 즐겁게 블로깅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