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플러그인 (Plugin)

드래그 검색 플러그인 오픈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블로그에서 글을 읽다가 잘 모르는 단어가 나왔거나. 자세히 알고 싶은 키워드가 있어 검색해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검색을 하기 위해 새로 창을 띄우기도 하고, 어려운 단어의 경우에는 몇번씩 다시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도 있으셨을 것 같습니다.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고 블로그 글을 읽으면서 드래그 한번으로 쉽게 정보를 찾을 수 있게 하는 드래그 검색 플러그인이 추가되었습니다. 블로그에서 궁금했던 점들을 더 쉽게 검색하시고, 내 블로그를 방문하신 분들이 더 많은 관련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도록 해보세요~!


"이런 블로거분들께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 전문 용어가 많아 용어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다는 압박을 자주 느끼시는 블로거
-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자주 검색을 이용하고 글을 수정하시는 블로거
- 직접 작성한 글에 관련된 정보에 대해 더 알고 싶은 블로거




   Step1 : 플러그인 설정하기  

플러그인은 블로그 관리자의 [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 > 꾸미기 ]에서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플러그인이 활성화 됩니다.



   Step 2 : 플러그인 사용하기  

1. 블로그 글 중 검색해보고 싶은 문구를 드래그하면 검색하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2. 검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통합 검색 결과가 새창으로 나타납니다.



티스토리 공지 블로그에도 플러그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래 단어들을 드래그하여 검색하면서 직접 체험해보세요~! 다양한 검색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드래그해보세요!     ☞     봄 축제

 

※ 주의사항

- 마우스 우클릭을 금지 플러그인이 활성화되어 있을 경우 드래그가 되지 않으므로 해당 기능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드래그 검색을 사용하시려면 [플러그인> 플러그인 설정> 스팸.불펌방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방지 플러그인 사용을 해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드래그 검색이 제공되는 단어는 한글/영문 10자(공백, 특수기호 포함)까지입니다. 10자가 넘어가면 검색 버튼이 나오지 않으므로 평소 게시글을 드래그하시면서 글 읽으시는 분들에게 불편함을 드리지 않습니다.


드래그 검색 플러그인으로 블로그의 정보를 더 풍성하고 빛나도록 만들어보세요~! 앞으로도 유용하고 재미있는 플러그인들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