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소식/이벤트 안내

(7/18) 제 7회 태터캠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지난 2008년 12월 6회 태터캠프 이후에 오랜만에 제7회 태터캠프를 열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서비스형으로 제공되고 있지만, 태터툴즈라는 오픈소스의 개방과 공유, 참여와 혁신이라는 마음은 처음이나 지금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이번 태터캠프에서는 태터툴즈 또는 텍스트큐브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및 서비스에 관심있는 분들이 오프라인에서 한자리에 모여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행사입니다. 관심있는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여러분 18일에 만나요~! ;)



제 7회 태터캠프 안내
(태터캠프 블로그 바로가기 :  http://tattercamp.org/26 )


※ 행사 안내 (참여신청)

- 행사명 : TatterCamp(태터캠프)
- 장소 : 구글 코리아 (강남구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 22층)  - 지도보기 
- 일시 : 7월 18일 토요일 14:00~18:00
- 14:00~14:30 등록
- 14:30~16:00 오프닝 및 여는 발표 (TNF/Daum/Google)
- 16:00~17:20 휴식 및 BoF
- 17:20~17:50 BoF 발표 및 토의
- 17:50~18:00 마무리

- 주최/주관 : 태터네트워크재단(TNF)
- 후원 :  다음 티스토리팀, 구글 코리아



※ 태터캠프 (TatterCamp)란?

" 태터캠프는 무엇이다." 라고 정의하는 것은 어떤면에서는 쉽고 어떤면에서는 어렵습니다. 태터캠프는 프로젝트 태터툴즈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입니다. 만드는 사람과 사용하는 사람 그리고 관심있는 사람들이 모여 무엇을 했고 무엇을 할 것이며 무엇을 하면 좋을 것인가에 대해서 서로의 생각을 말하고 서로의 생각을 듣는 자리입니다. 이렇게 성격은 분명한 반면 행사의 형식은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어느때는 만드는 사람들만 발표를 할때도 있고, 쓰는 사람들을 중심으로 평소의 생각들을 나누기도 하며, 한쪽에서는 개발자들의 외계어 수다가 이뤄지기도 합니다. ^^;; 목적은 확실하고 형식은 유연하며, 즐겁고 재미있는 자리 그 것이 바로 태터캠프입니다. (오셔서 확인하세요~!)



이번 7회 태터캠프에서는

제 7회 태터캠프는 짧은 발표와 BoF를 중심으로 이루어 집니다. BoF는 Birds of a Feather의 약자로서 우리말로 풀이하면 '끼리끼리' 정도가 되겠습니다. BoF는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모여 자유롭게 이야기 하는 시간입니다. 발표에 대한 질의응답시간과 쉬는 시간을 통합해서, BoF를 갖습니다. 발표에 대해서 궁금했던 사항, 발표내용에 대한 제안 그리고, 평소에 가지고 있던 생각들을 자유롭게 나누시면 됩니다. 또, 각 섹션별로 나눈 이야기들을 발표를 통해서 전체와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하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camp@tattercamp.org로 제안해주세요!



자주 묻는 질문들

Q1: 실시간 블로깅을 하려고 하는데, 전원과 무선랜은 제공되나요?
A1: 무선랜이 제공됩니다. 또한, 전원도 어느 정도 사용가능합니다.

Q2: 뒷풀이는 있나요?
A2: 공식적으로 준비된 뒷풀이는 없습니다. 비공식적인 뒷풀이 조직은 얼마든지 환영합니다.

Q3: 블로그가 없습니다.(혹은 다른 블로그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석해도 되나요?
A3: 태 터캠프의 참가는 블로그의 유무나 프로젝트 태터툴즈 내의 툴의 사용여부와는 무관합니다. 태터캠프는 프로젝트 태터툴즈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특히 태터툴즈가 추구하는 데이터의 소유권의 보호와 데이터의 교류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가가능합니다. 하지만, 반대로 누구라도 기념품 혹은 그 외의 것에 관심이 더 크시다면 매우 곤란하겠죠? =D


태터캠프 참가 신청하기 



함께 고민하고, 함께 성장하기 위하여 이야기하는 자리이오니, 블로거 친구분들과 함께 참여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저희는 태터캠프에서 여러분들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