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스킨 (Skin)

(9/24) Fotolog, Retro Type 신규 스킨 3종 오픈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어느덧 9월도 일주일이 남지 않았습니다. 가을이 시작되어 아침 저녁으로 선선함을 느끼곤 합니다. 가을에는 날씨가 좋아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티스토리 여러분들은 올 가을 계획 하신 여행이 있으신가요?  여행의 기억을 남기기 위해 수없이 카메라 셔터를 누를 생각을 하면, 컴퓨터 앞을 떠나 도심을 벗어나고 싶어집니다. 이번에 준비한 스킨은 사진을 표현하기 좋은 Fotolog 스킨과 카메라 이미지가 상단에 삽입된 Retro Type 스킨입니다. 새로운 스킨으로 블로그를 꾸며 보시고, 가을을 블로그에 담아보세요~!


   Fotolog 스킨 (1단형)  

* 스킨은 본인의 블로그 관리자 > 스킨 > 스킨 선택 메뉴에서 적용 가능합니다.
 
Fotolog 스킨은 시원한 1단형 스킨으로, 사진을 주로 블로깅의 소재로 하시는 블로거 분들에게 적합한 스킨입니다. 상단의 깔끔한 메뉴 구성 뿐만 아니라, 본문 영역의 좌우 선택 버튼으로 게시글의 이동이 편리합니다. 특히 사진 등록시에는 크고 시원한 사진을 보여 줄 수 있습니다. black은 메뉴가 하단에 위치하여 심플함을 강조하였으며, red는 우측 버튼을 클릭하여 열림/닫힘 효과를 주었습니다.

Black 버전 (클릭해보세요)

Red 버전 (클릭해보세요)


 
< Fotolog > 이 스킨의 특징은 ▼

 - 레이아웃
: 상,하단에 사이드바가 위치하며 본문영역이 넓은 1단형 스킨
 - 스타일 : black, red 2종
 - 스킨위자드 지원 여부 : red만 지원, black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 본문(글쓰기 영역) 사이즈 : 본문은 1000px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사이드바 : 하단(black)과 상단(red)에 사이드바 메뉴가 위치.
                    우측으로 5번째 사이드바 사이즈는 125px로 위젯/배너 삽입시 정상 노출 안됨.
 - 블로그 이미지 사이즈 : 180px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 티스토리 내에서 다시 수정, 재배포 가능합니다.
 
 - 설명 : 웹표준을 준수한 XHTML 기반의 스킨입니다. 시맨틱한 웹을 유지하기 위해 디자인 부분을 
              style.css 파일에 독립시켜 적용하였습니다. 타이틀은 이미지로 고정되어 있으며, style.css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는 IE 6, 7, 8과 파이어폭스 3.x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Retro Type 스킨 (2단형)  

Retro Type 스킨은 상단에 카메라 이미지가 들어갔으며 메뉴를 탭처럼 구성하여, 다이어리 같은 느낌을 줍니다. 전체적으로 아날로그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배경색과 사이드바영역의 메뉴명도 Gray 계열의 색상을 사용하였습니다. 타이틀은 기본적으로 우측 상단에 위치되어 있습니다. 

RetroType


 
< Retro Type > 이 스킨의 특징은 ▼

 - 레이아웃
: 사이드바 1줄이 본문 우측에 위치한 2단형 스킨
 - 스타일 : 1종
 - 스킨위자드 지원 여부 : 지원하지 않음.
 - 본문(글쓰기 영역) 사이즈 : 본문은 600px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사이드바 : 사이드바 영역 1단으로 우측에 위치
 - 블로그 이미지 사이즈 : 190px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 티스토리 내에서 다시 수정, 재배포 가능합니다.
 
 - 설명 : 웹표준을 준수한 XHTML 기반의 스킨입니다. 시맨틱한 웹을 유지하기 위해 디자인 부분을 
              style.css 파일에 독립시켜 적용하였습니다. 브라우저는 IE 6, 7, 8과 파이어폭스 3.x에 최적화
              되었습니다.


가을이 다가오니, 소매가 긴 옷들을 찾게 됩니다. 이번에 제공해 드린 스킨으로 블로그도 옷을 바꿔보세요~! 다음에도 새로운 스킨으로 금방 찾아뵙겠습니다. 언제나 티스토리와 함께 즐거운 블로깅 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