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점검 안내

(11/3) 2차도메인 포함한 일부 접속 불안정 안내 (작업완료)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2009년 11월 3일(화) 오후부터 간헐적으로 2차 도메인을 설정하여 이용하시는 분들의 블로그 및 관리자 접속이 불안정하여 상황과 원인을 파악하던 중, 2차 도메인을 대상으로 한 DDoS 공격으로 파악되어 유관 부서에서 열심히 대응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그리고 이용에 불안감을 안겨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 DDoS 공격으로 인한 일부 블로그 접근 불안정 안내 ※ 

- 발생시각 : 2009년 11월 3일 (화) 오후 2시경부터 간헐적인 접속 지연 발생
- 장애범위 : 2차 도메인 이용자 및 일부 사용자들의 블로그 / 관리자 접속 불안정  
- 장애원인 : 2차 도메인 이용자의 DNS를 공격함으로써 과부하 및 장애 발생


※ 작업 종료 안내 (11월 3일 오후 9시 작성) ※

공지 이후로 아무런 소식이 없어서 걱정 많으셨죠? 오늘 꼭 쓸 글이 있었는데 혹시 정신없는 일들로 인하여 잊고 지나가지 마시고, 다시 한번 들리셔서 내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보이는지, 관리자는 정상적으로 들어가는지, 댓글은 잘 써지는지 한번 더 애정을 가지고 돌아봐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센터 및 여러 경로를 통하여 연락주신 블로거 여러분들과 다소 긴 시간을 함께 지켜봐주시고, 기다려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 완료시각 : 약 19시 경 (DDOS 공격 대응 방어 및 방어 장비 추가 완료)
- 점검작업 : 19시부터 21시까지 약 2시간 가량
   (해당 작업으로 인하여 버그 및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지 점검 및 확인 작업 진행)
- 완료 이전까지 문제되었던 상황 : 로그인이 자주 풀림, 블로그/RSS 및 관리자 접속이 잘 되지 않음,
   댓글이 잘 써지지 않거나 차단되었다는 메시지가 간헐적으로 발생


갑작스러운 공격으로 인하여 담당 개발팀 및 유관팀에서 여러가지로 문제 해결과 공격 대응을 위하여 노력하시고 있습니다. 가능한 빨리 공격을 완전하게 방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불편을 느끼시고 현재도 느끼고 계실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죄송한 사과의 말씀 드리오며, 안전하게 공격을 방어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이해와 응원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s. 1. 여러가지 정황 및 원인 파악을 위하여 다소 공지가 늦어져 죄송합니다.
p.s. 2. 혹시 다시 공격이 계속될 수 있어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중입니다. 추가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