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영 정책 안내

일부 사이트에서 플래시 첨부파일 직접링크 이용이 제한됩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TISTORY를 아껴주시고, 사랑해주시는 블로거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TISTORY 블로거 여러분의 활발한 활동으로 다양하고 재미있는 글과 함께, TISTORY 에 올라오는 첨부파일의 양도 많이 늘고 있습니다.

최근 외부 사이트로 퍼가기만을 목적으로 한 파일이 업로드되고, 이렇게 외부 사이트로 퍼간 첨부파일의 트래픽으로 파일서버에 불안정해지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파일서버가 불안정해지면 이미지 로딩이 느리거나 나오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고, 결국 TISTORY 전체 사용자 분들께 불편함을 드리게 됩니다.

과도한 트래픽을 발생시키는 첨부파일이 있는 블로그는, 대부분 TISTORY를 외부링크를 위한 첨부파일 저장소로만 사용하고 있어 정상적인 이용으로 보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블로거 분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쾌적한 블로깅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아래와 같이 일부 외부 사이트에서 첨부파일 직접 링크 이용이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일부 사이트에서 플래시 첨부파일 직접링크 이용이 제한됩니다. 

- 제한 사이트 :  트래픽 폭주를 발생시키는 일부 외부 사이트
- 제한 파일 :  직접 링크된 플래시 파일 (swf, flv 등) 보기
- 제한 사유 : 저장소를 목적으로 하는 비정상적인 블로그 운영에 따른 트래픽부하와 이용 불편 해소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작업으로 여겨주시고,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앞으로 TISTORY가 더 많은 기능을 자유롭게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TISTORY를 생각을 소통하는 도구로 사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