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메뉴 설정 기능 오픈 안내 (스킨 추가 배포)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스킨의 메뉴 영역에 원하는 글이나, 카테고리 또는 다른 링크를 걸고 싶다고 생각한 적 있으시죠? 스킨 편집으로 이미 직접 링크와 이름을 수정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스킨 편집이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은 불편하게 느껴지셨을것 같아요. 메뉴 영역을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쉽고 편리하게 메뉴를 편집할 수 있도록 메뉴 설정 기능을 준비하였습니다.

메뉴 설정이 가능한 스킨 추가 배포 되었습니다. (10종) - 2010.11.17

MovieGoer (black/white), on the grass (black/white), In deed (beige/black/white),
Gallay(black, gray, white)


    메뉴 설정 기능 오픈
 
 

메뉴 설정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메뉴 설정이 가능한 스킨을 적용하셔야 합니다. 메뉴 설정 기능은 메뉴 치환자를 통해 제공되게 되는데, 기존 배포된 스킨에는 이 치환자가 적용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21개의 스킨을 수정하여 메뉴 치환자를 등록하였습니다. 따라서 메뉴 설정 기능을 사용하시려면 스킨 관리에서 메뉴 설정 가능한 스킨을 적용하시거나, 스킨 HTML 파일에 메뉴 치환자를 직접 삽입해주세요.


▶ 스킨 적용으로 메뉴 설정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1. 메뉴 설정이 가능한 스킨을 선택합니다.


스킨 선택 화면에서 스킨이름 우측에 M 표시가 되어 있는 스킨이 메뉴 설정이 가능한 스킨입니다.
스킨을 적용하면 메뉴 설정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관리> 스킨 > 메뉴 설정 화면에서 메뉴를 편집합니다.


1) 추가/삭제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새 메뉴가 나타나고, 메뉴를 선택한 후 삭제버튼을 누르면 메뉴가 삭제됩니다.

2) 메뉴 선택
현재 적용되어 있거나, 편집 중인 메뉴를 보여줍니다. 메뉴명 아래에 링크에 대한 정보가 나타나고 선택된 메뉴에 대한 상세 정보는 3) 에 표시됩니다.

3) 메뉴 수정
2) 에서 선택한 메뉴의 메뉴명과 링크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미리보기/저장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 스킨에 적용된 모습을 확인한 후, 저장 버튼으로 적용합니다.

메뉴 설정이 가능한 스킨 (21종)

NaVyMoD, Magazine, Life In Mono(Dark/Light), Tistory Studio (Dark/White), Pure Black, Pure Blue, IS BASE, 기본 스킨, BASIC 2008, MovieGoer (black/white), on the grass (black/white),
In deed (beige/black/white), Gallay(black, gray, white)


* 메뉴 설정이 가능한 스킨을 앞으로 계속 추가될 예정입니다.
* 메뉴 스타일은 스킨의 메뉴 스타일을 따릅니다.
* 스킨에 따라 최적화 메뉴 갯수가 다르나, 1줄로 나오도록 설정하였을 때 가장 안정적으로 표현됩니다.



▶ 메뉴 치환자를 직접 삽입하는 방법

스킨을 직접 편집하여 사용하시는 분들도 블로그 메뉴 치환자로 메뉴 설정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 치환자

: 메뉴 편집을 사용할 수 있는 치환자

  • 사용 예시
<div class="blogMenu">

</div>


* 위의 치환자 영역은 이미지로 되어 있어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 복사하여 사용하시려면 스킨 가이드의 치환자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스킨가이드 바로가기>


더 멋진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