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2/2 티스토리 접속 장애로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오늘 갑작스럽게 발생한 TISTORY 접속 장애로 인해, 많은 블로거 분들이 불편을 겪으셨을 것 같습니다. 즐거운 연말을 보내야하는 때에 접속 장애로 인해 불편을 드려서 대단히 죄송합니다. 서비스 이용 중 불편함과 심려를 끼쳐드려 회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고개숙여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오늘 발생한 장애에 대한 원인 파악 및 대책 마련을 진행할 예정이며, 동일한 장애 뿐 아니라, 불안정한 접속을 경험하시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장애 발생 내역

오후 1시 경 : DB 1대에 접속이 느리겨나 끊기는 장애 발행
오후 2시 경 : 1차 장애 복구하였으나, 간헐적으로 접속이 불안정한 상태가 지속됨 
오후 3시 10분 경 : DB 전체의 트래픽이 높아지면서 전체 블로그에 접속되지 않는 장애 발생
오후 4시 경 : 장애 복구 후 원인 파악 및 모니터링 가동, DB 1대 접속 장애 지속
오후 5시 30분 경 : DB 1대 접속 장애 복구 완료

* 현재 상황 안내해드립니다.  (5시 30분 이후~ )

현재 모든 블로그의 복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늘 하루 동안 블로그 이용에 불안함과 불편함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장애는 모두 복구되었으나 계속 모니터링하고 있으니, 이용에 불편이 있으시면 바로 신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현재 블로그 접속은 복구되었으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까지 다소 불안정할 수 있으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또한 접속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신고해주시면 바로 확인하도록 하겠습니다.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려 다시 한번 티스토리를 이용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