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모바일 업데이트 소식

모바일웹 글쓰기 기능, 오픈하였습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너무 오랫동안 기다리셨던, 모바일웹 글쓰기 기능이 드디어 오픈되었습니다. 오픈이 늦어진 점, 티스토리 여러분들의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미 이해하셨을 것 같아요~! 좀 더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조금 늦게 모바일웹 글쓰기 기능을 등장시켰습니다. 그때그때의 추억을 짧은 글이라도 모바일 티스토리에 오래도록 기록해보세요. 모바일웹에서 글쓰기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소소한 이벤트도 준비하였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모바일웹 글쓰기 기능 오픈!

이제, 앱 설치를 하지 않더라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글쓰기가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아이폰에서도 모바일웹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모바일웹 글쓰기 기능의 주요 특징을 소개하겠습니다.

[글쓰기 버튼의 위치]

 
모바일웹 화면의 가장 하단으로 이동하시면, 왼쪽 그림처럼 "글쓰기"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글쓰기 주요 특징]

 
(1) 이미지 치환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글을 작성하는 중간 중간에 사진을 첨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사진 첨부 시 사진과 매칭되는 이미지 치환자를 본문에 삽입하였습니다. 

(2) 사진첨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사진첨부가 가능합니다. 최대 20장/20MB 까지 업로드를 지원합니다. (OS 2.2 이상 지원)
아이폰은, 모바일웹에서 사진첨부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추후 아이폰에서 사진첨부 기능이 제공되면 개선하겠습니다.

(3) 첨부 사진 리스트
첨부된 사진을 터치하면, 삭제가 됩니다. 본문에 삽입된 이미지 치환자도 함께 삭제가 됩니다. 첨부사진 썸네일 하단에는  이미지 치환자명이 나타납니다.

(4) 글 저장 옵션
글이 저장될 옵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공개옵션, 댓글권한 설정, 태그 등의 글 저장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글 보기 화면에서 "삭제" 버튼도 추가하였습니다.
* 모바일웹에서 작성한 글을 편집할 수 있도록 수정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모바일웹에 글 남기고 상품받자!

모바일웹에서 글을 쓰신 분들 중 250분을 추첨해 가비아 도메인 쿠폰을 드립니다! 또한 모바일웹 글쓰기 기능 리뷰까지 남기신분들 중 20명을 추첨해 몰스킨 노트도 드립니다. 모바일웹에서 포스팅 많이 하시고 상품 받아보세요. 티스토리 모바일웹에서 글을 짧게만 남기셔도 응모가 가능합니다!  


이벤트 기간 : 2011년 5월 12일(목) ~ 5월 25일(수) 
당첨자 발표 : 2011년 6월 1일(수)
응모 자격 : TISTORY 블로거라면 누구나 
 
 

이벤트 01. TISTORY 모바일웹에서 포스팅해보세요.
모바일웹에서 글을 작성하시면 자동으로 응모가 됩니다.
모바일웹에서 글을 올리신 분들 중 250명을 추첨해, 가비아 도메인 쿠폰을 드립니다.
상품 : 가비아 도메인 쿠폰(2년) 150장, 가비아 도메인 쿠폰(1년) 100장


이벤트 02. TISTORY 모바일웹 글쓰기 기능 리뷰를 작성해보세요.
(1) 모바일웹 글쓰기 리뷰를 작성
(2) 트랙백에 'http://notice.tistory.com/trackback/1640' 입력
(3) 공개 옵션을 "공개" 이상으로 설정 후 저장
상품 : 몰스킨 노트 20권


* TISTORY 모바일웹 글쓰기 리뷰 응모는 트랙백 보내기를 하신 분만 가능합니다.
* 이벤트 중복당첨 가능합니다.



가비아 도메인 쿠폰(2년) 당첨자에게는 신규 쿠폰(1년) 1장과 연장 쿠폰(1년) 1장을, 가비아도메인 쿠폰(1년) 당첨자에게는 신규 쿠폰(1년) 1장을 드립니다. 이제는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폰에서도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웹에서 글도 남기고, 선물도 받아가세요~



감사합니다.



[기능개선 예정]
-사진첨부시, 블로그 본문폭에 맞춰서 Resize되고 있습니다. Resize시 이미지가 왜곡되는 증상이 있어 Resize 방식을 개선하여 차주에 적용예정입니다. 적용하였습니다.

-모바일웹에서 작성한 글은 모바일웹에서 수정이 가능하도록 5월내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적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