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화면설정] 스킨에 맞춘 출력 설정하기

관리자 화면의 "환경설정 > 화면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스킨의 디자인에 맞춰 내용 출력을 설정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출력 글 수 설정
  1. 한 쪽당 글 수 : 한페이지당 표시될 블로그 글의 수를 설정합니다.
  2. 목록 한 쪽당 글 수 : 분류, 저장소, 태그, 검색시 한페이지 당 보여지는 글의 개수를 설정합니다.
  3. 출력될 최근 글 수 : 사이드바에 보여지는 최근 글의 개수를 설정합니다.
  4. 출력될 최근 댓글 수 : 사이드바에 보여지는 최근 댓글의 개수를 설정합니다.
  5. 출력될 최근 글걸기 수 : 사이드바에 보여지는 최근 걸린글의 개수를 설정합니다.
  6. 출력될 저장소 수 : 사이드바에 보여지는 저장소의 개월 수를 설정합니다.

출력 길이 설정

  1. 최근 공지 길이 : 최근 공지에 표시될 글의 글자 수를 설정합니다.
  2. 최근 글 길이 : 최근 글에 표시될 글의 글자 수를 설정합니다.
  3. 최근 댓글 길이 : 최근 댓글에 표시될 글의 글자 수를 설정합니다.
  4. 최근 걸린글 길이 : 최근 걸린글에 표시될 글의 글자 수를 설정합니다.
  5. 링크 길이 : 추가된 링크의 글자 수를 설정합니다.

내용/목록, 댓글/글걸기 출력설정

  1. 분류 선택시 : 분류 클릭시 글 목록과 내용을 함께 표시할것인지, 글 혹은 내용만 표시할것인지 설정합니다.
  2. 저장소 선택시 : 저장소 클릭시 글 목록과 내용을 표시할것인지 내용만 표시할것인지 설정합니다.
  3. 글을 표시할 때 : 블로그 글을 표시할때 기본으로 댓글과 걸린글을 펼칠것인지 닫을것인지 설정합니다.

태그, 방명록 출력 설정

  1. 태그의 정렬 방법을 : 태그의 정렬방법을 설정합니다.
    1. 인기도순 : 태그 사용빈도 순으로 많이 사용된 태그부터 출력합니다.
    2. 이름순 : ABC, 가나다 순으로 사용된 태그를 출력합니다.
    3. 임의로 표시 : 무작위로 태그를 출력합니다.
  2. 태그상자의 태그 수 : 사이드바의 태그박스에 태그의 개수를 설정합니다.
  3. 쪽 당 방명록 수 : 방명록에서 한페이지당 표시될 글의 개수를 설정합니다.

블로그 메뉴바 선택

     밝은 스킨용(막대형), 밝은 스킨용, 어두운 스킨용(막대형), 어두운 스킨용을 설정합니다.


스킨의 디자인에 맞춰 트리(카테고리)의 출력을 설정합니다.



  1. 트리도 스킨처럼 트리스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카테고리를 선택하였을때 폰트색과 배경색을 설정합니다.
  3. 카테고리를 선택하지 않았을때 폰트와 배경색을 설정합니다.
  4. 카테고리 글자수를 설정해 줍니다.
  5. 카테고리명칭 옆에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글의 수를 표시할 것인지 설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