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휴지통] 스팸, 삭제된 댓글/트랙백 관리하기

휴지통은 스팸 차단 플러그인, Eolin Antispam Service (EAS) 플러그인을 통해 입력이 차단된 댓글, 걸린글(트랙백)과 블로그나 관리자메뉴 댓글, 걸린글(트랙백) 목록에서 삭제한 댓글, 걸린글이 보관되는 메뉴입니다. 휴지통에 들어간 댓글, 걸린글(트랙백)을 삭제하거나 복원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를 필터에 추가해 차단을 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에 들어온 댓글, 걸린글은 15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걸린글, 분류 선택
휴지통에 들어온 댓글, 걸린글 목록을 택일합니다. 분류를 통해서 선택한 분류의 글에 입력된 댓글, 걸린글만 볼 수 있습니다.

휴지통 검색
댓글 : 댓글을 작성한 이의 이름과 댓글 내용을 토대로 검색한 결과를 출력합니다.
걸린글(트랙백) : 걸린글(트랙백)을 전송한 블로그의 제목과 글 제목, 내용을 토대로 검색한 결과를 출력합니다.

댓글 작성자 명 (걸린글 : 사이트명)
댓글
이름 필터에 추가 : 해당 이름으로 댓글을 남길 수 없도록 필터에 추가 합니다.
이름을 클릭하면 해당 이름으로 남겨진 댓글을 검색해서 보여줍니다.

걸린글(트랙백)
사이트명 필터에 추가 : 해당 사이트명으로 글을 걸 수 (트랙백을 보낼 수) 없도록 필터에 추가 합니다.
사이트명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명으로 남겨진 걸린글(트랙백)을 검색해서 보여줍니다.

댓글 내용 (걸린글 : 분류, 제목)
댓글 : 댓글 내용을 보여주며, 클릭 시 해당 댓글이 달렸었던 글로 이동합니다.
걸린글(트랙백) : 분류와 걸린글(트랙백)의 제목을 보여주며, 클릭시 글을 건(트랙백을 보낸) 글로 이동합니다.

댓글 작성자 IP (걸린글 : 사이트 IP)
IP 필터에 추가 : 해당 IP 에서 댓글/걸린글(트랙백)을 남길 수 없도록 필터에 추가 합니다. IP 를 클릭하면 해당 IP 로 남겨진 댓글/걸린글(트랙백)을 검색해서 보여줍니다.

댓글/걸린글 복원, 삭제
복원 : 해당 댓글/걸린글(트랙백)을 복원합니다. 복원된 댓글/걸린글(트랙백)은 블로그에 다시 출력됩니다.
삭제 : 해당 댓글/걸린글(트랙백)을 삭제합니다. 휴지통에서 삭제된 댓글/걸린글(트랙백)은 복원할 수 없습니다.

선택한 댓글/걸린글(트랙백) 일괄 삭제
체크 박스로 선택한 댓글/걸린글(트랙백)을 일괄적으로 삭제합니다. 휴지통에서 삭제된 댓글/걸린글(트랙백)은 복원할 수 없습니다.

한 페이지 당 댓글/걸린글 수
한 페이지당 보여줄 댓글/걸린글(트랙백)의 개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한번만 지정해 두면 다음에 로그인 했을때도 유지시켜 줍니다.

휴지통 비우기
휴지통으로 들어온 댓글 또는 트랙백을 한번에 모두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