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동영상 업로드] 손쉽게 동영상을 올려봅시다

2006년 7월 27일부터 다음 블로그의 동영상 업로드 기능을 티스토리에서도 사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복잡한 별도의 인코딩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이 필요치 않으며, AVI, WMV, MPG, MOV 등 각종 동영상 파일을 사진을 올리듯이 단지 업로드만으로 손쉽게 동영상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 후, 서버측에서 백그라운드로 인코딩이 진행되기 때문에 인코딩을 기다리실 필요없이 글 작성이 가능하며, 고화질 (Flash8 지원의 On2 Technologies 사 VP6 코덱) 의 플래시 기반의 동영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등 웹브라우저 상관없이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 시간과 업로드 개수의 제한없이 100MB 이하 용량의 동영상 파일은 무제한의 업로드가 가능하며, 플래시 플레이어 하단에 6개의 대표 장면(썸네일 이미지)을 시간순으로 추출해서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어 동영상 전체의 흐름을 살펴보며, 원하는 장면부터 재생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더불어 티스토리에는 해당 글에 업로드된 동영상의 목록을 보며 삽입,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저작권 위반,음란 동영상은 삭제될 수 있으며, 업로드된 동영상에 따른 권리와 책임은 티스토리 회원님 본인에게 있습니다.


1. 편집창 상단 동영상 업로드 버튼 이나 하단 확장 업로드 기능에서 동영상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동영상 업로드 창이 뜹니다.



2. 찾아보기로 업로드 하고자 하는 동영상 파일을 선택한 후 동영상 업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동영상 변환 완료후 재생할 수 있습니다. 편집창에서 다시 동영상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글에 업로드된 동영상 목록을 보실 수 있으며, 글에 삽입하거나, 목록에서 삭제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 내 블로그에 글은 어떻게 쓰나요?
  • 글쓰기의 설정 : 등록일자, 공개여부, 권한
  • 파일 업로드 하기
  • 업로드된 파일을 다양한 형태로 이용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