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 시작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TISTORY 의 초대장을 이메일로 받게 되면 TISTORY 블로그에 입주할 수 있는 링크가 주어집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티스토리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밀번호 입력 : 6자 이상의 숫자와 영문자를 조합하여 두번 입력합니다. 차후 정보 수정에서 비밀 번호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필명 입력 : 티스토리에서 사용하실 필명을 지정합니다. 티스토리 내에서 필명은 중복 될 수 없으며, 회원 가입시 필명 중복 검사를 거쳐야 합니다. 차후 정보 수정에서 필명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제목 입력
:처음 만드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제목을 설정합니다. 차후 블로그 관리자 화면에서 블로그 제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 입력 : 처음 만드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소를 설정합니다. 특수문자의 사용은 불가능하며 최소 영문 4글자 이상의 주소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3글자 이하의 주소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회원 가입시 블로그 주소 중복 검사를 거쳐야 합니다. 차후 블로그 관리자 화면에서 블로그 주소를 변경하실수 있습니다.

위 입력 과정을 마치면 TISTORY 블로그의 스킨 선택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하시길 원하시는 스킨을 선택하시고 블로그 생성 버튼을 누르면 블로그가 만들어집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기본 정보 입력하기 : 관리 화면의 "환경설정 > 기본설정" 페이지로 이동한후 블로그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자세한 도움말 보기 →

블로그에 글쓰기 : 블로그의 글을 쓰기 위해선 관리 화면의 "글 > 글쓰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자세한 도움말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