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AnyBGM] 배경음악 설정 및 사용법 안내

* 이 메뉴 항목이 안보이시는 분은 플러그인 메뉴로 들어가서 AnyBGM 플러그인이 활성화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사전에 플러그인을 활성화 해주셔야 배경음악 사용이 가능합니다.

* AnyBGM 서비스의 '블로그 등록관리' 메뉴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등록 하셔야 정상적으로 사용가능합니다. 독립도메인을 사용하는 회원님들은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와 독립도메인 주소 두개를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AnyBGM 플러그인이 활성화 되면 블로그 관리자 화면의 환경설정 항목에 배경음악 메뉴가 추가됩니다.
환경설정 - 배경음악 메뉴 추가된 화면

추가된 배경음악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배경음악 설정 화면이 보여집니다.
각각의 기능들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경음악 설정 화면

  1. 블로그 배경음악 : 블로그 배경음악 사용여부를 설정합니다. 이 항목에서 사용으로 선택하셔야 배경음악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배경음악 유지 설정 : 글 주소를 클릭했을 때 배경음악을 유지할 것인지 여부를 설정합니다. '글 주소 변경 시 새로 시작'을 선택했을 경우 새로운 글 주소(퍼머링크)를 클릭했을 때 배경음악이 처음부터 다시 재생됩니다.
  3. 랜덤(셔플) 기능 : 블로그 배경음악의 재생방식을 설정합니다. 사용을 선택한 경우 배경음악의 재생순서가 랜덤(셔플)으로 재생됩니다.
  4. 플레이어 설정 : 배경음악 플레이어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제공되는 플레이어의 컬러셋은 7개입니다.
  5. 기본제공 플레이어 외에 회원 여러분의 취향대로 플레이어의 컬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하고자 하는 항목(배경, 테두리, 폰트색)을 선택한 후 오른쪽 컬러차트에서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면 플레이어의 컬러가 변경됩니다.
  6. 내가 구입한 BGM : AnyBGM 서비스에서 구입한 음원이 보여집니다. 보유한 음원 중에서 배경음악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음원을 가운데 '넣기' 버튼을 통해 '내가 설정한 BGM 목록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7. 내가 설정한 BGM : 배경음악에 사용할 음원 목록을 보여줍니다. 선택한 곡의 재생순서는 하단의 화살표 버튼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최대 25곡까지 추가할 수 있습니다.
  8. 검색 : 내가 구입한 BGM에 곡이 많은 경우 곡이름 검색을 통해서 신속하게 원하는 곡을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는 별도의 확인 버튼 없이 바로 검색결과가 목록에 나타나게 됩니다.
  9. 저장하기 : 설정한 모든 배경음악 설정 정보가 저장됩니다.
  10. BGM 더보기 : 배경음악을 추가로 구매하기를 원할 경우 AnyBGM 서비스로 이동합니다. AnyBGM 서비스로 처음 로그인하는 1회에 한해 로그인화면이 보여지며 AnyBGM 서비스 회원이 아닌 경우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됩니다. (하단 그림 참고)
AnyBGM 회원 로그인 화면

BGM 더보기를 통해 AnyBGM 서비스로 이동할 때 처음 로그인하는 경우 로그인 화면이 보여집니다


배경음악 설정이 마무리되면 사이드바 플러그인을 통해서 회원님의 블로그에서 원하는 사이드바 위치에서 배경음악 플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