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이야기

영어 완전정복의 역사적 사명을 띠고 이땅에 왔다! 관동대학교 영문과!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 할 블로거는 베스트 블로거 인터뷰 최초로 단체 손님이십니다^^. 바로 티스토리에서 팀블로그 학과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는 "관동대학교 영어영문학과" 블로그 입니다. 얼마전 오픈한 티스토리 오프라인 초대장 페이지에서도 코믹스런 SD 사진으로 등장하고 계신 관동대학교 영어영문학과 분들은, 그동안 딱딱한 홈페이지에서 벗어나 티스토리 블로그의 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팀블로그를 이용하여 학과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동대학교 영어영문학과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다른 학과 홈페이지 처럼 딱딱한 분위기가 아닌, 과 행사, 재미있는 학과소식, 에피소드, 음주가무 이야기등 부드럽고 유머러스한 공간으로 꾸며가고 계십니다. 젊음과 재치가 넘치는 대학생들이 만들어가는 이야기들 여러분도 들어보세요!

요즘 한창 기말고사 기간이신데도 흔쾌히 인터뷰에 응해 주신 관동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여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그럼 먼저 팀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의 소개를 부탁 드리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안녕하셧쎄요? 저희는 관동대 영문과에 재학중이구요, 너무 많은 학생들이라서 다 소개할수는 없지만 자주 등장한 인물을 몇 명만 소개하자면… 영어로 술주정을 하는 불은 손의 소유자 ‘고무장갑’, 황당한 이야기와 만화로 사람들을 낚는 ‘낚시꾼’, 회식 전날에만 글을 열심히 올리는 ‘왕족마마’, 본인의 유학경험을 매일 자랑하지만 영어, 한국어 모두 못하는 ‘월드스타’, 파파라치처럼 몰래 사진찍는 ‘심슨’… 이 외에 여러명이 있습니다.



먼저 처음으로 팀블로그를 사용하시는 단체회원님을 소개 하게 되어 정말 기쁩니다! 관동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여러분들은 어떻게 처음 티스토리 팀블로그를 학과 홈페이지로 이용하시게 되었나요? (보통은 홈페이지를 개설하거나 학교 서버를 이용하여 학과 홈페이지를 만드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기존에 있던 홈페이지의 참여도는 낮았고 블로그는 하고싶어서 이 두가지를 합성하려고 대안을 모색중이었는데, 마침 최!최!최고의 블로그 시스템을 보유한 티스토리를 발견하여서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이렇게 입바른 소리하면 떡고물좀 떨어지나요?ㅎㅎ)

아... 어떤 떡고물을 드려야 할지 고민좀 해 봐야겠는데요?^^ 티스토리에 대한 칭찬 감사합니다!
그럼 관동대학교 영어영문학과의 자랑 좀 해주세요! 이렇게 멋진 홈페이지를 꾸미시는 분들이라면 자랑할것도 많을 거 같은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ㅋㅋ어떻게 그걸 또 저희 입으로...멋쩍게...이것 참...
영문과의 단합은 학교안에서 둘째가라면 서러울정도로 유명합니다. 특히 체육대회라던가 학과행사가 있으면 참여율 90%에 육박하고 뒷풀이나 음주행사의 참여율은 120% (졸업생은 어떻게 알고오는지...)랍니다! 둘째로 든든한 선배님들의 지원입니다. 우스갯소리로 영문과 1학년은 지갑이 필요없다라는 말도 있답니다...선배들은 사채빛에 덜!덜!덜! 마지막으로  저희 영문과는................ 영어빼고 다! 잘해요!!! 이 인터뷰를 보는 수험생여러분 부담없이 관동대 영문과로 오세요~
 

개그빼고 다 잘하는 개그맨 정형X 씨가 생각나네요... 생생한 여러분들의 목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는것 같습니다. 블로그에서도 나타나지만 학생들의 단합이 장난이 아닌거 같아요! ^^

역시 학과 블로그 답게 생생한 학과의 소식과 음주가무(?)에 대한 이야기, 학과 행사등 정말 젊음로 가득찬 소식들이 많이 있습니다~ 팀블로그 주로 어떤 분이 글을 작성하시고 어떻게 운영하고 계신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팀블로그 멤버들이 자기만의 개성대로 포스트를 작성합니다. 먼저 타자를 칠 수 있는 모든 학생들은 다 ‘필자’의 자격이 주어집니다^^. 그중에 몇 학생들은 오타와 틀린 맞춤법만 지적하면서 자기들은 ‘편집자’라고 착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얄밉게 포스트는 안올리고 악플만 다는 베일에 싸인 악플러가 있는데…(누구야?) 규칙적으로 글을 올리려고 노력하고 있으나, 약간 뜸할 때에는 회식한다는 소문을 슬쩍 흘립니다. 그러면 갑자기 글들이 우르르 쏟아져 나옵니다.
 

요즘 대학생분들은 기에 미니홈피를 운영하시다가 슬슬 블로그를 많이 사용하려고 하시는 것으로 아는데, 블로그의 매력이라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블로그의 매력은 유연성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형태를 갖출 수 있는데 예를들면 홈페이지, 포토갤러리, 소식지, 일기, 게시판, 놀이터, 나이트, 포장마차, 외가댁…ㅋㅋ 등이 있습니다.

티스토리에서 학과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면서 재미있었던 추억이나 재미있었던 에피소드가 있으신가요?

예전에 한번 한 학생이 아주 멋진 포스트를 작성한 적이 있었습니다. 오타나 틀린 맞춤법이 한개도 없어서 의심한 편집자들이 추적을 했는데 알고보니 세상에!!! 취하지 않은 맨 정신으로 포스트를 올리다니!!! ㅋㅋ당황한 편집자들은 바로 그 학생에게 전화를 했답니다…근데 그 학생이 왜 두번다시 보이지 않을까…

요즘 모두들 영어는 필수고 영어 공부를 안하시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영어는 우리 생활에 일부가 되었는데요, 영어영문학과 학생들이 추천하는 영어공부방법이 있을까요? ^^ 티스토리 회원님들께 영어 공부 비법이나 노하우 알려주세요!

오~우 잉글리쉬 스떠디여? 엄~ 저휘는 에브리데이 만놔서 프리~토킹해요. 그리코 미쿡 드롸마놔 문법 북을 봐효. 엄~ 일똬안 저희 관동 유니벌시티 영문콰로 이팍하면 잉글리쉬가 마니 늘꺼에효!! 에브리데이 버터 라이프!!

관동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서 다른 분들이 꼭 보셨으면 하는 추천 포스트가 있다면 소개 해 주세요!(3가지를 꼽아주실 수 있을지요.)

인문대 학회장 선거의 날 - http://english.kwandong.ac.kr/452
학생들에게 관심밖에 대상이였던 선거를 독특한 캡션이 있는 사진 슬라이드 쇼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7년 관동대 영문과 사은회 동영상 - http://english.kwandong.ac.kr/459
졸업생들이 떠나는 아쉬운 시점에서 교수님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 찍은 동영상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orged Academic Background – http://english.kwandong.ac.kr/361
대학생들의 교육과 관계도 깊고 시사적인 소재에 대한 영작문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꾸로질문> 관동대학교 영어영문학과 회원님들께서 티스토리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신가요? 질문이 있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저희에게 많은 질문을 주셨으니 저희도 여러가지를 여쭈어보겠습니다.
1.어떻게 시험기간에 딱 맞추셔서 인터뷰를 요청하셨어요…흑흑 ㅠㅠ
대학생들의 시험기간이 다음주부터라는 첩보를 들었습니다만.대학마다 일정이 다르다는것을 고려하지 못했네요... 죄송 합니다 ㅠ_ㅠ 그래도 재미있는 인터뷰 답변을 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2.티스토리 운영자들과 관동대 영문과 학생들중에, 어느 쪽이 주량이 더 셀까요?
당연히 음주가무 분야에서 현역으로 활동하시는 영문과 학생들이시겠지요?
하지만 길고 짧은 것은 대봐야 알겠죠? 조만간 서울로 놀러오시거나 관동대로 가야겠네요!^^

3.무슨 술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한 소주를 좋아한답니다.

4.이번 크리스마스 때 눈이 오나요?
넵! 전 커플이기때문에 눈이 와야 합니다^^

5.What are your New Year’s resolutions? (Please answer in English.)
wha.....what????.... why? I can't speak english very well..... ;;;


오늘도 유쾌한 인터뷰를 진행해 주신 관동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인터뷰를 진행하다 보니 생기발랄한 대학생 여러분들의 파워가 이곳까지 전해졌습니다. 열정으로 가득차고 단합 1위인 관동대학교 영어영문학과 여러분들~ 앞으로도 재미있고 다양한 이야기 기대하겠습니다!
오늘 젊음과 재치가 넘치는 대학생분들의 팀블로그를 구경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