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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정책 안내

이용약관(Ver 2.0) 변경 사전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를 이용해주시는 고객 여러분께 감사 드리며, 2013년 1월 15일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이용약관에 대한 안내 말씀 드립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이용 약관을 개정하오니, 변경된 내용을 확인하시고 서비스 이용에 차질이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주요 개정사항]

1. 제 2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개정)

변경 전

변경 후 

(2) 본 약관은 전 항과 같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중략)


(3)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고 개정 약관은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해당화면에 그 적용일자 칠(7)일 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약관과 개정약관 및 개정약관의 적용일자와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일십오(15)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공지만을 하고,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삼십(30)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회사가 부여한 이메일 주소로 약관 개정 사실을 발송하여 고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하면서 공지 또는 공지∙고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제13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변경 전

변경 후

제 6 조 (게시물에 대한 정의)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 내에 게시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과 댓글,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공개 게시한 게시물은 제11조 제(1)항을 위배하지 않는 것이어야 합니다. 

(3) 제11조 제(1)항을 위반하여 회원이 공개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손실이나 법적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단 팀블로그의 경우 모든 손실이나 법적 책임은 팀블로그 소유자가 가지게 됩니다.

제 6 조 (서비스내용변경 통지 등)

(1)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의 경우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제 7 조 (권리의 귀속)

변경 전

변경 후 

제 7 조 (권리의 귀속)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 등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에 관한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주식회사 다음커뮤니케이션은 회원의 동의하에 회원의 저작물을 주식회사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운영하는 웹사이트(www.daum.net)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권리의 귀속 및 저작물의 이용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작성한 게시물 등(이하 “게시물 등”이라 합니다)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에 관한 권리는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각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게시물 등은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Daum(www.daum.net) 및 서비스의 검색결과 내지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4. 제 8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에 대한 제(3), (4), (5), (6), (7)항 추가

변경 후 

(3) 제14조 제2항에 의해 회사가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시키기로 결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탈퇴 처리 전에 이를 통지하고, 회원은 회사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에 대한 항변의 기회를 가집니다. 

(4)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의 규정에 의해 다른 회원의 공개된 게시물 등이 본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권리를 침해 받은 회원 또는 제3자(이하 “삭제 등 신청인”이라 합니다)는 그 침해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의 삭제 또는 반박 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 등의 권리 침해 여부를 판단할 수 없거나 당사자 간의 다툼이 예상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임시적으로 차단하는 조치(이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최장 30일까지 취합니다. 

(5) 제4항에 의해 본인의 게시물 등이 임시조치된 회원(이하 “게시자”라 합니다)은 임시조치기간 중 회사에 해당 게시물 등을 복원해 줄 것을 요청(이하 “재게시 청구”라 합니다)할 수 있으며, 회사는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명예훼손 등 판단에 대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의 요청에 대한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 게시자 및 삭제 등 신청인을 대리하여 이를 요청하고 동의가 없는 경우 회사가 이를 판단하여 게시물 등의 복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게시자의 재게시 청구가 있는 경우 임시조치 기간 내에 방송통신심의위원회 또는 회사의 결정이 있으면 그 결정에 따르고 그 결정이 임시조치 기간 내에 있지 않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만료일 이후 복원됩니다. 재게시 청구가 없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은 임시조치 기간 만료 이후 삭제됩니다. 

(6)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된 게시물 등이 사생활 침해 또는 명예훼손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5항에 따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신고가 없는 경우에도 임시조치(이하 “임의의 임시조치”라 합니다)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임의의 임시조치된 게시물의 처리 절차는 제4항 후단 및 제5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7) 회원의 게시물 등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 형사고소, 가처분 신청∙손해배상청구 등 민사소송의 제기)를 취하는 경우, 회사는 동 법적 조치의 결과인 법원의 확정판결이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 등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등의 접근 제한과 관련한 법적 조치의 소명, 법원의 확정 판결에 대한 소명 책임은 게시물 등에 대한 조치를 요청하는 자가 부담합니다.


5. 제 10 조 (회사의 의무)

변경 전

변경 후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공유하며, 해당 정보는 본 서비스가 종료되는 시점 또는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는 시점까지 공유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게 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고, 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기타의 사항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한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이메일주소와 비밀번호를 공유하며, 해당 정보는 본 서비스가 종료되는 시점 또는 회원이 회원탈퇴를 하는 시점까지 공유됩니다. 


6. 제 11 조 (회원의 의무)

변경 전

변경 후 

⑥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행위

(중략)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통해 공개 게시한 게시물로 인한 법률상 이익 침해를 근거로, 다른 회원 또는 제3자가 회원 또는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예:고소, 가처분신청, 손해배상신청)를 취하는 동시에 관련한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해 오는 경우, 회사는 법적 조치의 결과(예:검찰기소, 법원 가처분결정, 손해배상판결)가 있을 때까지 관련 게시물에 대한 접근을 잠정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3자에게 본인을 홍보할 기회를 제공 하거나 제3자의 홍보를 대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금전을 수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권리를 양도하고 이를 대가로 금전을 수수하는 행위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거나 청소년보호법에서 규정하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을 게시하는 행위

⑭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개작하거나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하는 행위

(중략)


(2) 회사는 회원이 제1항의 행위를 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 등을 삭제 또는 임시조치할 수 있고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관련 법령 등의 규정에 의하여 성인인증이 필요한 경우 회원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실명정보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7. 제 12 조(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변경 전

변경 후 

제 12 조(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본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이메일주소를 공유하며, 개인정보수집절차는 "약관에 동의합니다." 란에 체크하시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으며, 그 방법은 제14조 제1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3)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수사기관 수사협조, 기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원탈퇴 후에도 1개월간 보유하게 됩니다.

제 12 조(회원 ID 등의 관리책임)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한 회원 ID,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책임, 본인 ID의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 회원의 고의∙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이것이 회사의 고의∙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에는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원은 회원 ID, 비밀번호 등을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본인의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즉시 이를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8. 제 14 조 (이용계약의 해지) 

변경 전

변경 후 

(2) 회원탈퇴 처리가 완료되면 그 즉시 회원이 가지고 있는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며 회사는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말소합니다. 단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해지 전 회원에게 해지할 것을 사전통지하고 소명기회를 제공합니다. 

(3) 회원이 제11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사전통보 없이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제11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일(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의 서비스에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본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원의 게시물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제9조 제(4)항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9. 제 15 조 (면책조항)

변경 전

변경 후 

(1) 회사는 천재지변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②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③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④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제3자가 제공하거나 회원이 작성하는 등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현행 이용약관(Ver 1.0) 보러가기     ☞ 개정 이용약관(Ver 2.0) 보러가기

 

 

[개정 시기]

- 변경된 이용약관은 2013년 1월 15일자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본 약관 개정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 7일 후까지 본 개정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시면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약관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시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