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모바일 업데이트 소식

구글 애드센스(모바일) 플러그인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오랜만에 티스토리를 이용해주시는 분들께서 반가워할 만한 소식으로 찾아왔습니다. 현재 많은 분들이 블로그 수익모델로 구글 애드센스를 많이 이용 중이오나, 모바일 화면에서는 적용이 어려워 매번 글쓰기마다 많은 수작업들을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모바일 화면에서 광고가 노출될 수 있도록 구글 애드센스(모바일) 플러그인을 소개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그럼 지금 바로 플러그인을 적용해볼까요?



    구글 애드센스(모바일) 플러그인


    플러그인 페이지의 '관리 및 통계'에서 구글 애드센스(모바일)을 찾아 광고의 배치를 선택 후, 해당 광고에 노출될 광고 코드를 입력하고 설정한 뒤, 광고가 활성화되기를 기다리면 적용이 완료됩니다.




    모바일용 광고 배치는 어디에 되나요?


    본인의 블로그 목적과 성향에 따라 모바일 광고 배치의 위치와 개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각 글의 상단과 하단에 위치하며 아래와 같은 위치에 광고가 노출되게 되며, 모바일웹 개편(16/08/01)과 함께 노출 영역이 일부 조정되었으며 포스트 화면 의 상단과 하단에 항상 노출되게 됩니다. 위치를 설정한 다음, 각각 해당 영역에 들어갈 광고 코드를 애드센스에서 받아 입력하시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 단, 상단의 경우에는 다른 콘텐츠들이 함께 보여질 수 있도록 320X50 / 320X100 모바일배너 사이즈만 적용 가능하오니, 유의하여 주시기바랍니다. 다른 사이즈를 입력 시 설정 저장 실패 또는 광고가 잘려 보일 수 있습니다.  




    광고 코드 입력은 어떻게 하나요? 


    먼저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필요합니다.  Google AdSense 바로가기 

    애드센스에 정상적으로 가입이 되셨다면, 상단에는 광고 사이즈(Ad Size) 중 320x50 또는 320X100 모바일 배너를, 하단에는 원하는 광고 사이즈를 선택하신 뒤 발급받은 광고 코드를 복사한 뒤 입력하시면 됩니다. 광고 코드에 대한 생성 및 코드 복사를 구글 애드센스의 서비스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애드센스 광고 코드는 활성화 전까지 화면에 바로 보여지지 않사오니, 활성화 이전 설정을 저장하시면 광고 배치의 자리가 비어 보일 수 있습니다. 대략 활성화까지는 수분에서 수시간이 소요됩니다.


    ※ 또한 애드센스 이외의 광고 코드 입력 시 설정이 저장되지 않으며, 또한 해당 플러그인을 부적절한 용도로 이용하는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유의사항

    - 광고 위치는 추후 모바일 스킨과 레이아웃 변경 시 바뀔 수 있습니다. 

    - 해당 광고의 운영 정책은 TISTORY 서비스 운영 정책과 별개이오니,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및 광고 운영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늘 여러분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